본문

뉴스 > 사회

동해시,수리(水理)왕 선발대회구 상수시설에서 개최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동해시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5월 5일 구 상수시설 일원에서 '수리(水理)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동해 구 상수시설은 부곡동(승지로 60-1)에 위치하며 1940년대 초 1만 6,555㎡의 일제강점기 산업시설로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 등록 문화제 제142호로 지정된 곳이다.


이번 행사는 문화재청의 2021년 생생문화재 사업, '물로 즐기는 오감놀이터, 아리울'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행운왕 선발대회, 수재왕 선발대회 등 물을 소재로 하는 미션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행운왕 선발대회'는 참가자들이 물폭탄 모자를 쓰고 미션을 통과하는 복불복 프로그램이며, '수재왕 선발대회'는 동해시와 구 상수시설, 물과 관련된 상식 등 다양한 분야의 퀴즈를 풀어보는 골든벨 형식의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이다.


아울러, 참가한 가족을 대상으로 점수를 부여해 다양한 상품을 수여하고, 어린이들을 위한 풍선 무료 나눔 및 마술쇼 공연 등도 예정 되어 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차별(2회차/11:00~12:30,14:00~15:30)로 나누어 사전 예약자 50명만 참가할 수 있도록 구분 진행되며 정부 방역 지침에 의거 철저한 방역소독, 명부작성, 체온체크 등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동해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물'과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이라며, "구 상수시설을 단순 축제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이 아니라, 시민과 문화유산이 함께 호흡하는 공간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배달 경쟁 붙은 뷰티업계, 총알 배...
CJ올리브영이 2018년 선보인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