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여수시, 침몰하는 차량에서 2명 구조 김진운 씨 의상자로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권오봉 여수시장이 맨몸으로 바다에 뛰어들어 침몰하는 차량에서 2명을 구조한 김진운 씨에게 지난 3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5월 정례회에서 의상자 증서(9등급)와 보상금을 전달했다.

[뉴트리션] 맨몸으로 바다에 뛰어들어 침몰하는 차량에서 2명을 구조한 여수시민 김진운 씨에게 지난 3일 의상자 증서(9등급)와 보상금이 전달됐다.


여수시는 김진운 씨에 대한 의상자 선정 신청을 지난 해 9월 보건복지부에 의뢰해 올해 3월 제1차 의사상자심사위원회에서 인정함에 따라 지난 3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5월 정례회에서 의상자 증서와 함께 보상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진운 씨는 "현장을 목격하고, 구조해야겠다는 생각 외에 다른 생각을 할 겨를이 없었다"며 "무사히 구조되어 진심으로 다행이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살신성인의 자세로 소중한 인명을 구한 점은 우리 사회가 지향해야할 큰 표상"이라며 의상자 증서와 보상금을 전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진운 씨는 2020년 1월 여수시 소호항 방파제에서 포터 차량이 해상으로 추락하는 사고를 목격하고, 119에 신고 후 3m 높이에서 뛰어내려 추락 차량의 유리를 깨고 2명을 구조하다가 무릎연골 등이 손상되어 3차례 수술을 받았다.


의사상자는 직무와 상관없이 위험?재난상황에 처한 다른 사람의 생명이나 신체를 구하고자 자신의 생명과 신체 위험을 무릅쓴 채 구조행위를 하다 숨지거나 다친 사람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성료, 유재석·이...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식 '제57회 백상예술대상(2021)'가 유재석...
양주시, 지역 균형 양주형 뉴딜 추...
양주형 뉴딜사업추진보고회 [뉴트리션] 양주시는 1...
대덕구, 2021년 상반기 세외수입 ...
[뉴트리션] 대전 대덕구는 지난 11일 구청에서 체...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
의정부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환경정비˙복지사각지대 발...
평택시, 진로큐레이터 본격 활동 ...
평택시, 진로큐레이터 본격 활동 시작! [뉴트리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