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신한은행­-사랑의열매, 학대피해아동쉼터 차량 전달

국제뉴스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신한은행-사랑의열매 '동행(同行)프로젝트' 차량지원 전달식(왼쪽부터)신한은행 안준식 부문장,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경기 좋은친구 그룹홈 홍수정 시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한은행-사랑의열매 '동행(同行)프로젝트' 차량지원 전달식(왼쪽부터)신한은행 안준식 부문장,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 김웅철 굿네이버스 사무총장, 경기 좋은친구 그룹홈 홍수정 시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함께 학대피해아동 쉼터에 연간 2억 원 규모 차량 및 유지비를 지원하는 '동행(同行)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차량 전달식에는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과 지원사업을 수행할 굿네이버스 김중곤 사무총장, 학대피해아동쉼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최근 '정인이 사건' 같은 아동학대가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으며, 학대피해를 입은 아이들이 쉼터에 입소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하지만 학대피해아동쉼터에는 아이들의 등·하교를 돕고 신체·정서적 후유증 치료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차량이 부족해 많은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


신한은행과 사랑의열매는 이러한 쉼터의 어려움을 인지하고, 차량이 없거나 노후화된 쉼터의 차량과 유류비를 지원함으로써 학대 피해아동의 학업 수행과 치료를 돕고자 '동행(同行)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동행(同行)프로젝트'는 총 6억 원 규모이며, 전국 76개 쉼터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및 심사를 진행해 선정된 29개소 쉼터에 차량렌트를, 44개소 쉼터에 유류비를 연간 2억 원씩 3년간 지원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쉼터 차량 및 유류비 지원으로 학대 피해아동들이 사회 적응에 필요한 의료 및 교육 서비스 등을 적시에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과 동행하며 밝은 미래와 희망을 전해줄 수 있는 사업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김상균 사무총장은 "신한은행 덕분에 쉼터의 학대피해아동들이 차량으로 치료 프로그램 참석과 등·하교를 편하게 할 수 있게 됐다"며 "사랑의열매는 앞으로도 신한은행과 함께 '동행(同行)프로젝트'를 비롯해 학대피해아동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고창군청 여자유도부, 2021 양구평화컵 유도대회 맹활...
고창군청 소속 유도선수단 [뉴트리션] 고창군청 소속 유도선수단이 지난 8~10일 강원도 양구...
[TF인터뷰] 서방님 장혜리 "있는 ...
가수 장혜리가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더팩트> 사옥...
전북교육청, 일제강점기·개항기 ...
전북교육청 [뉴트리션] 전라북도교육청이 (가칭)전...
성폭력심의위 100% 외부인사로…오...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사건으로 내홍을 겪은 서울시가...
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뉴트리션] 경상북도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