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박상돈 천안시장,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정부계획 반영 전력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박상돈 천안시장은 지난 3일 5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중부권 동서횡단철도가 반드시 제4차 구축계획 신규사업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에 전력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천안시는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의 정부 계획 반영 및 추진 촉구를 위해 12개 시군과 온라인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온라인 서명운동은 오는 13일까지이며, 4일 현재 18,000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사업은 문재인 대통령 공약이며 100대 국정과제로 선정된 사업이다. 그러나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에 추가 검토사업으로 포함돼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12개 시·군 협력체는 오는 14일 서울 여의도 산림비전센터에서 시장과 군수,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석회의를 진행한 뒤 국회의사당에서 결의대회를 개최해 서명부를 국토교통부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는 서산∼천안∼영주∼봉화∼울진을 잇는 총연장 330km 길이, 약 3조7000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이다.


중부권 동서횡단철도가 구축되면 중부권 동서 신산업지대 형성을 촉진해 서해안 산업클러스터, 동해안 관광벨트를 상호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수도권 중심의 경제 구조를 탈피해 국토중앙에 중부경제권을 형성하고, 교통 접근성 취약으로 인한 개발 낙후 지역인 국토중앙 내륙지역의 발전기회 확보 및 성장 잠재력을 제고하게 된다.


박 시장은 "직원 여러분들은 시민들이 온라인 서명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 독려하고 홍보하라"며, "오는 6월 국토부의 최종 확정 고시 전까지 전 구간이 정부 신규사업에 반영되도록 총력을 기울여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12개 시·군 주민들의 염원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박 시장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외에도 5월을 맞아 다양한 모임과 행사 등 코로나19 전파 위험이 곳곳에 산재함에 따라 지역사회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더욱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박 시장은 "5월은 현재의 유행규모를 억제하고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고위험군을 보호할 안전망을 형성하기 위한 매우 중요한 시기로,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모임과 행사가 증가하니 더욱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을 홍보하고 시민 경각심 제고를 위한 현수막을 게시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읍면동별 주민예찰단을 활용한 3밀 환경시설과 인구 밀집지역 등 방역 사각지대 예찰 활동을 강화해 달라"며, "또 읍면동 어르신들이 백신접종에 착오 없이 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라"고 주문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V 관련주 연이은 하락세…이...
러시아 백신 관련주의 하락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장재원 기자] 러시아 백신...
비트코인 주춤... 60%이상 폭등 엔...
엔도르 코인이 폭등하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연합뉴스[...
강철부대, 육군연합 vs 해군연합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강철부대' 8회에서는 팀 탈락이 ...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맨시티 우승 확정…2시즌 만에 왕...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을 확정지었다. / 맨시티 공식 홈페이지[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