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의왕시,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공모선정˙˙˙도비 7억원 확보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계상가번영회 공모설명회 현장사진

[뉴트리션] 의왕시는 경기도에서 공모한 2021년 골목상권 특성화지원 사업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분야'에 선정되어 도비 7억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청정계곡 상권 활성화 사업'은 경기도의 청정 하천?계곡 복원사업에 맞춰 계곡 주변 상권을 종합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지역 중심상권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의왕시 청계천 주변 상권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하여 상권 환경 개선사업, 주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메뉴 컨설팅 및 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현장심사와 PT발표를 통해 최종 대상지로 선정됐다.


청계천 계곡상권은 청계동 옥박골사거리에서 청계산 맑은숲공원까지 약 3km에 걸친 상권으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7억원의 도비를 지원받게 되어 그동안 상권 축소와 방문자 감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상권의 자생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시와 청계천상가번영회, 의왕시소상공인연합회가 함께 지역상권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해 공모에 참여하였으며, 사업 추진과정에서 상인들의 참여를 강화해 사업의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청계천 상권은 청계산과 맑은숲공원, 청계사 등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발전이 필요하다."며"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과 상권,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특화상권을 조성하여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중심상권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는 5월중 사업을 추진할 사업단을 구성하고, 6월에 최종 사업계획서 승인을 거쳐 올해 연말까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혁준 논리왕전기와 ...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혁준 논리왕전기와 욕설 난무'진용진 머니게임' 5회가 공...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역전타 허용 ⓒMARK BROWN / G...
[TF확대경] 김흥국, 차량 블랙박스...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혐의(뺑소니)를 받고 있는 김흥국은 차...
차태현·조인성 케미 빛났다…어쩌...
'어쩌다 사장'이 만족스러운 성적과 함께 막을 내렸다. /'어쩌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