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성북구, 청렴주의보 발령에 이은 간부직원 청렴특강 실시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서울 성북구가 청렴한 조직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간부직원들이 솔선수범하는 청렴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다가오는 5월 간부직원 청렴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간부직원 청렴특강은 조직의 핵심 리더인 간부직원의 청렴 마인드 함양과 윤리의식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해 클린한 리더를 양성하고 위로부터의 청렴실천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된다.


강의는 영상과 사례로 이해하는 청렴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청렴교육 전문강사의 진행 하에 ▲청렴의 가치와 바람직한 조직상 ▲퀴즈로 이해하는 청탁금지법 주요사항 ▲공직자 행동강령 주요 내용 및 사례 ▲사례로 이해하는 갑질과 근절방안 등의 내용을 담아 약 2시간 가량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성북구는 청렴 및 반부패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명절, 인사철, 휴가철 등 부정청탁 및 부패가 발생하기 쉬운 취약시기에 발령하는 청렴주의보를 두차례 발령하고 청렴의 가치를 해칠 수 있는 일체의 활동에 대해 경각심을 조성하고 부패를 근절하기 위한 행보를 밟고 있다.


이승로 구청장은 "간부직원이 가진 권한 만큼 막중한 책임과 도덕성이 요구된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간부 공직자 스스로 청렴실천을 다짐하고 실행함으로써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는 속담처럼 우리구 전체의 청렴의식을 향상시키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성북구는 최근 '2021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구청 전 부서(동)별 청렴표어 선정, 청렴주의보 발령 등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신뢰받는 투명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광주시청 "3일~6일 필통게임랜드·4일 동강대...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광주시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일부 동선을 공개했다.광주시청에 따...
이한동 전 국무총리 숙환으로 별세...
이한동 전 국무총리는 8일 정오께 숙환으로 자택에서 별세했다. ...
송가인 화보 공개 시크·걸크러쉬...
글로벌 아트 패션 매거진 맵스가수 송가인이 화보를 공개했다.글...
그것이 알고싶다, 얼굴 없는 히트...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얼굴없는 히트곡 메이커 '고스...
[토트넘 리즈] 손흥민, 뒤 없는 토...
손흥민이 8일 토트넘-리즈 경기에서 개인 기록과 팀의 챔스 진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