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해남군,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추진에 박차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해남군청

[뉴트리션] 해남군 현산 신방, 북평 서홍 농어촌 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이 실시설계 용역을 완료하고 공사 착공을 앞두고 있다.


총 사업비 85억원으로 2023년 준공을 목표로 5월 본 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은 개별 정화조를 폐쇄하고, 공공하수도로 연결해 생활오수를 공공하수처리시설에 모아 정화하게 된다. 특히 각 가구에 설치된 정화조가 폐쇄됨에 따라 악취 개선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여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개별 정화조 사용으로 악취발생, 정화조 관리 등의 생활불편을 겪어왔던 현산 신방마을과 북평 서홍마을 220세대, 약 460여명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어촌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정주 여건 향상을 위한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사업은 올해 현산 시등, 송지 방처, 계곡 가학, 계곡 태인, 북일 흥촌, 북평 와룡 지구에 대해 하수처리장을 건립하고 하수관로를 매설하는 공사가 계속 추진중이다. 현산 신방,북평 서홍을 포함해 8개소의 사업이 완료되면 해남군 하수도 보급률은 52.8%에서 55.7%까지 오를 전망이다. 해남군은 현재 공공하수처리시설 47개소를 설치·운영 중이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속적인 하수도 사업을 통해 소외된 농어촌지역에 하수도를 보급해 주민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주변 수역 수질개선을 통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기문 영천시장-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소상공인 ...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12일 김세환 경북신용보증재단 제8대 신임 이사장...
경북문화관광公, 봄철 농번기 일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영농철을 맞...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 Love Food...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경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100...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
경주시, 내년 국비확보 위한 당·...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3일 국민의힘 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