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임실군, 농촌신활력 공동체 맞춤형 지원 본격화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임실군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공동체 맞춤형 지원사업에 본격 나섰다.


군은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공동체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할 지역인재 총 111명이 공동체 아카데미교육을 수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을 추진하는 신활력플러스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김영민 부군수, 안세욱 추진단장)는 지난해부터 농촌신활력플러스 공동체 아카데미교육을 마무리하고, 5월부터 제1기 공동체 맞춤형 지원사업에 나선다.


제1기 공동체 맞춤형 지원사업은 11개 공동체가 신활력플러스추진단과 협약을 맺고, 지역 내 각 현장에서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150시간 이상의 공동체 아카데미교육을 이수한 개인이 포함된 단체를 대상으로 사업공모를 통해 선정, 1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역의 현안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마중물 사업으로 단계별 지원사업(교육→S/W지원→H/W지원)의 첫 단계이다.


공동체와 먹거리, 체험관광, 프리마켓 등 4개 분야사업으로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전통문화 동아리 활성화, 콩을 활용한 치즈두부 개발, 로컬푸드 SNS 마케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추진된다.


신활력플러스추진위원회는 지난 4월, 제5차 회의를 개최하여 제2기 추진단장 겸 민간위원장을 새로 선출하여 추진체계를 재정비하였다.


회의를 통해 추진단의 법인화 및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토론회 개최 등 사업추진 속도를 내기로 의견을 모았다.


또한 5월부터는'제2기 공동체 아카데미교육'을 시작함으로써 지역인재 발굴을 통해 제2기 공동체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임실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난 2019년 농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2022년까지 70억이 투자되는 사업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원 SM타운 갈등 속사정…오락가락 행정 문제 없나 [...
일면 '창원 SM타운'의 개관이 늦어지고 있다. SM은 철저히 준비해 개관하자는 입장이고 창원시는 협약대로 ...
모범택시 만난 표예진, 모두에게 ...
배우 표예진이 '모범택시'로 연기 변신에 나섰다. 그는 천재 해...
맨시티 우승 확정…2시즌 만에 왕...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을 확정지었다. / 맨시티 공식 홈페이지[한...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기사 월급도 못 준다"는 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