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직업계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교육부?중소벤처기업부?특허청은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5. 3.(월)부터 5. 28.(금)까지 직업계고 학생 대상으로 '제11기 지식재산(IP) 마이스터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지식재산 마이스터 프로그램'은 2011년부터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들이 산업현장 혁신을 주도할 창의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의 지식재산권(특허) 출원 및 기술이전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매년 1,000건 이상의 아이디어가 접수되는 국내 최고의 직업계고 학생 대상 공모전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특성화고·마이스터고 학생은 2~3인으로 팀을 구성하여, 발명교육포털누리집을 통해 아이디어 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1?2차 서류심사, 선행기술조사, 발표심사, 참여기업의 평가 등을 통해 100팀을 선정하고 교육 및 컨설팅을 지원하여, 최종 발표심사를 거쳐 총 50팀을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상장 및 국외연수) 이외에도 변리사 컨설팅 및 특허 출원, 시제품 제작, 기술이전 등 지원을 받는다.


이번 공모전에는 학교와 기업과의 산학연계 강화를 위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취업을 희망하는 30개 기업에서 산업현장의 문제 해결방안을 직접 과제로 제시하였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터미널의 수하물 처리장 인근 X-ray 검색실 내부 외기 유입 차단 방법', 한국수자원공사는 '호수, 하천 및 바다 등 공공 수역을 관리하기 위한 수심별 채수 방법' 등을 과제로 요청하였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업계고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직무발명역량을 기반으로 국가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영천시, 2021년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생 모집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지난 3~12일까지 지역 농업인의 가공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
[TF비하인드] 비당신, 우리의 청춘...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
한영, LPG 출발 후 연기MC 이어 홈...
올 하반기엔 연기자로 다시 뵐게요. 한영이 최근 다양한 예능프...
태안군,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이...
▲ 태안읍 연합모금 기부릴레이(한국숲사랑총연합회) ...
의제는 선점, 갈등은 자제…오세훈...
오세훈 서울시장이 3일 오후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서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