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고창전통시장 남문주차장 준공, 시장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창전통시장 남문주차장 준공

[뉴트리션] 전북 서남부 지역의 대표 장터인 '고창전통시장'에 방문객 편의를 위한 주차장이 새롭게 마련됐다.


3일 고창군에 따르면 최근 고창전통시장 남문주차장(63면)이 완공돼 고질적인 주차난 해소에 큰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앞서 군은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9억8000만원을 투입해 1889㎡(약 571평) 부지에 주차장을 만들었다.


이번 남문주차장 완공으로 고창전통시장 주변에는 동문, 서문 등 모두 194개의 주차면이 확보돼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창전통시장의 장날은 3일과 8일. 읍내를 가로지르는 고창천을 사이에 두고 터가 길게 펼쳐진다. 채소전을 비롯해 가축전, 어물전, 잡화전, 과일전 등으로 나눠 열리고 있는 고창장은 한때 전북 서남부 지방의 대표적 장터로 손꼽힐 만큼 규모가 컸다.


최근에는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로 선정돼 고창읍성과 동리정사를 연계해 구도심과 전통시장의 활력을 끌어내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남문주차장 조성으로 주차 불편이 대폭 해소돼 전통시장을 찾는 발걸음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코로나19와 상권변화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 경제도 살아나도록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단 첫 6연승 노리는 K리그 대구FC, 제주전 승부 관...
대구FC 세징야.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한스경제=박종민 기자]프로축구 K리그1(1부) 대구FC가 막강한 화력...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 ㈜맑은식품,...
물품 기탁 모습.(제공=음성군청)(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
광주FC, 16R 인천 잡고 분위기 반...
광주FC가 인천UTD 원정길에 나선다.광주는 오는 15일 오후 7시 ...
원호, 에인트 어바웃 유 뮤비 공개...
가수 원호가 '에인트 어바웃 유(Ain’t About You)'의 뮤직비디...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