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전북도, 전문직위 전면 개선…성과 창출 최우선!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전라북도청 전경

[뉴트리션] 전라북도는 도정 핵심사업 분야의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전문직위(전문관) 제도를 상반기에 전면 개선한다.


전문직위(전문관) 제도는 전문지식이나 업무의 연속성이 요구되는 직위를 '전문직위'로 지정하고, 일정 자격요건을 갖춘 전문관을 선발해 그 직위에 장기 근무하게 함으로써 업무의 전문성과 연속성을 확보하는 것이다.


2021년 4월 현재, 전북도는 52개의 전문직위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40개 직위에 대해서는 공모를 통해 전문관을 선발하고 있다.


전문관 제도는 2016년 제도 도입 이후 기술감사, 국가예산 분야 등 도정 주요 업무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동안 전문관 보직자 49명이 승진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전문직위 전면 개선은,


다변화되는 행정수요에 대응해 아동학대전담 전문관 등 해당 직위에서 전문성을 가지고 체계적인 현장 대응이 될 수 있도록 전문직위 제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전문직위제도의 실효성 확보와 형평성 제고를 위해 전체 전문직위에 대한 직무분석과 원인분석 등을 통해 난도가 높은 직위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를 차등화하는 우대방안 마련한다.


장기 미선발 직위나 전문직위로서의 적합도가 낮은 직위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폐지해 제도의 취지에 맞게 전면 개선할 계획이다.


전라북도 유희숙 자치행정국장은 "도청 조직 내에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사기 진작과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공무원의 장기보직 유도 및 전문성 제고를 통해 성과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인사제도 발전방안의 일환으로 심도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방탄 특별출연, 미드 프렌즈 영상 공개 언제?
방탄(사진= 빅히트)그룹 방탄소년단이 HBO드라마 '프렌즈' 재결합 스페셜 영상에 출연한다.13일 OTT...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사진= SNS 캡쳐)지호 부상 소식이 전해...
[특징주]카스 주가 갑작스런 급등,...
[특징주]카스 주가 갑작스런 급등, 이재명 관련주 편입카스 주가...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X김도완, ...
'간 떨어지는 동거' 강한나와 김도완의 포스터가 공개됐다. 카페...
[K리그1 16R 프리뷰] 승점 1점 차 ...
K리그1 선두 전북을 추격하는 2위 울산과 3위 수원이 16일 16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