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학교 애로사항 직접 찾아가 듣는 적극행정 펼쳐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이 3월2일 개학부터 5월3일까지 학교 현황과 애로사항을 듣기 위해 동부 관내 전체 초등학교(56교)를 직접 방문했다.


3일 광주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김철호 교육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 학생?교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학교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 학생의 삶을 가꾸는 수업을 위해 힘 쓰는 교사와 학생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수고와 노고를 아끼지 않는 모든 학교 구성원들을 격려했다.


특히 현재 초등학교 1~2학년의 경우 모두 대면 등교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대규모 학교를 제외한 모든 학교는 전 학년 매일 등교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교에서는 방역·돌봄·원격수업·생활교육 등을 포함한 코로나19에 따른 추가 업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김철호 교육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오직 우리 학생들만 바라보며 교육활동과 지원에 힘 쓰고 있는 교직원과 봉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학생 기초학력 보장, 돌봄, 위기 학생 관리 및 심리 방역 등에 더욱 관심과 배려를 당부했다.


방문교 중 한 교감은 "오늘은 어제보다 어떻게 더 잘해줄지 늘 고민하며 학생들을 대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학교 내 거리두기, 신체활동 제약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코로나가 우리 학생들의 행복한 일상을 빼앗아 갔지만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학생들의 일상 복귀를 위해 수고와 노고를 아끼지 않고 있는 것을 학교 방문을 통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었다"며 "동부교육지원청도 직접 발로 뛰어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찾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혁준 논리왕전기와 ...
'진용진 머니게임' 육지담·파이, 공혁준 논리왕전기와 욕설 난무'진용진 머니게임' 5회가 공...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역전타 허용 ⓒMARK BROWN / G...
류현진 중계, 부상복귀전 토론토-...
[한스경제=김정환 기자]열흘짜리 부상자명단(IL)에 올랐다 복귀...
[TF확대경] 김흥국, 차량 블랙박스...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혐의(뺑소니)를 받고 있는 김흥국은 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