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남 예곡초,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세상을 꿈꿔요!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함안예곡초등학교는 4월 30일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실 및 운동장에서 장애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일시적으로 장애인이 되어 활동해봄으로써 학생들이 장애인의 어려움에 대해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일의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하여 긍정적인 통합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들의 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취지를 두었다.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의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이루어진 이번 행사는 함안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의 프로그램에 따라 장애인식개선 관련 영상 시청, 장애체험활동, 소감문 작성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장애체험활동은 안대를 쓰고 블럭을 맞추어보는 시각장애체험, 휠체어를 타고 밀어보는 지체장애체험, 거울에 비친 도형을 그려보는 난독증 체험의 세 가지 활동을 하였는데, 장애인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은 체험활동을 마치며, '불편했다, 힘들었다, 앞이 보이지 않아서 답답했다' 등의 느낌을 말하며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다짐도 하였다.


김대언 교장은 "학생들이 이러한 경험과 교육을 통해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마음과 함께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학생으로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