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광주 우치동물원 코로나19에도 새 생명 잇따라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우치동물원이 물범과 얼룩말 등 새 생명이 잇따라 태어나며 활기를 띄고 있다.


먼저, 지난 3월초에는 2019년 타 동물원에서 데려온 잔점박이 물범 '초롱이'가 새끼 소망이를 순산했다. 소망이는 어미에게서 한달 만에 독립한 후 현재 내실에서 담당 사육사와 함께 홀로 먹이 먹는 법을 익히고 있다.


4월 중순에는 한동안 출산이 없던 얼룩말 가족이 '루루'를 낳아 얼룩말사에 젊음의 열기가 넘쳐나고 있다.


지중해 출신으로, 봄 계절번식 동물인 무플론 산양은 3월 중순부터 거의 모든 암컷들이 일찌감치 출산을 시작해 총 일곱 마리 새끼를 낳았다. 새끼들은 지난해 새 단장한 무플론사 언덕 위에서 뛰어놀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임진택 우치동물원 소장은 "코로나19로 코로나19로 지난해 임시휴장 한 후 재단장해 올 2월부터 문을 열고 시민들의 생태학습과 휴식공간으로 활력을 되찾아가고 있다"며 "기후변화와 서식지 파괴 등으로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 종들을 보존하고 확산하는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치동물원에서는 마다가스카르의 추장 알락꼬리여우원숭이들과 안데스의 요정 알파카, 주먹대장 스라소니 등 지난해 새로 들여온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켓비 FILSTEM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마켓비 FILSTEM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마켓비 FILSTEM 캐...
갓세븐 JB, 라이브 방송 중 벽에서...
갓세븐 JB의 방으로 추정되는 장소에 붙어있는 외설적인 사진이 ...
풀무원 두부면 관련 홈플퀴즈 정답...
풀무원 두부면 관련 홈플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홈플러스[...
유재석 대상 수상 "염치 없다"
유재석 대상 수상 염치 없다(사진=JTBC)유재석 대상 수상 소식이...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사진= SNS 캡쳐)지호 부상 소식이 전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