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용인시, 어버이날 앞두고 어르신 위문 이어져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백군기 용인시장이 마평동 새마을회관 주차장에서 열린 '사랑의 떡 나눔 행사'를 방문해 어르신들을 격려하고 있다

[뉴트리션] 용인시는 3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어르신들에게 떡이나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위문 행사가 이어졌다고 밝혔다.


이날 용인시새마을회는 처인구 마평동 새마을회관 주차장에서 무료급식소를 이용하는 홀로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날 시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콩설기 120kg와 음료, 카네이션 화분을 준비해 무료급식소를 방문한 어르신 80명에게 전달하며 건강을 기원했다. 음료는 용인재림교회가 후원하고 카네이션은 관내 화훼농가에서 직접 구매했다.


백군기 용인시장도 행사장을 찾아 직접 떡과 카네이션을 건네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자원봉사에 나선 새마을부녀회원들을 격려했다.


백 시장은 "새마을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급식소 운영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펼치며 헌신해 줘 고맙다"며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시에서 더욱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춘연 새마을회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지역사회에 헌신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포곡읍 새마을부녀회도 46곳 마을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떡과 커피, 휴지, 음료수 등의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비한 떡은 읍이 기탁받은 백옥쌀로 만들었으며 각 경로당별로 어르신들이 골고루 나눠 드실 수 있도록 했다.


정명순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이 우울함을 많이 호소하시는데 작게나마 위로가 되셨으면 좋겠다"며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세심히 신경쓸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날 수 있을까?(사진=그알 sns캡처)'그것이...
홈플 킨더밀쉬 홈플 퀴즈 정답 공...
홈플 킨더밀쉬홈플 퀴즈 문제와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 홈플러...
파주시 문산노을길 2만평 노란빛 ...
파주시 문산노을길 노란빛 유채꽃 만발...포토존.(사진제공.파주...
[걸어서 세계속으로] 남아공 케이...
[걸어서 세계속으로] 남아공 케이프타운·나미비아·모셀베이·...
모범택시 이솜, 동반자 살인으로 ...
'모범택시' 이솜, 동반자 살인으로 잃었다…이제훈 대립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5일 [토]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