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함안군, 5월 개인지방소득세 도움창구 운영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함안군은 납세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함께 신고할 수 있는 '도움창구'를 군청 본관 1층에 설치해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코로나19 피해 확산방지를 위해 종합소득세 소액 납세자인 모두채움대상자 중 만 6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에 한해 '도움창구'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 납세자는 PC와 모바일을 활용한 전자신고를 이용하면 되고, 전자신고를 원하는 납세자는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종합소득세 신고 후 지방소득세 신고를 클릭하면 위택스로 자동 연계되어 별도의 입력 없이 간편하게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신고 간소화 제도 도입에 따라 군은 종합소득세 '모두채움신고' 대상자에게는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함께 발송한다. 5월 중으로 소상공인에게 모두채움납부서를 발송할 예정이며, 납세자는 받은 모두채움납부서로 납부하면 지방소득세를 신고한 것으로 인정된다.


또한, 군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집합금지·영업제한 소상공인, 영세 자영업자 등 소규모 사업자들의 납부기한을 직권으로 3개월 연장해 8월31일까지 납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납부기한을 연장 받았다 하더라도 5월 말까지 반드시 신고해야 불이익을 받지 않는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해는 PC나 모바일을 통한 전자신고로 지방소득세 및 종합소득세 신고와 납부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세무 민원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의안 심사 후 폐회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최근 제273회 임시회 의정활동을 모두 마...
김성암 제21대 한국전력기술 사장 ...
(김천=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김성암(金聖巖) 前 한국전력공사...
코로나19 환자였던 신현봉씨 서울...
(왼쪽으로)신현봉씨와 서울적십자병원 문영수 원장의 기념사진 (...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코로나19가 바꾼 어버이날 일상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카네이션 하나도 달아드리지 못...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