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김해시 지속가능한 미래 축산업 구축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김해시가 지속가능한 첨단 미래 축산을 위해 축사시설 현대화사업과 축산분야 ICT 융복합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축사시설 현대화사업은 한-미, 한-EU, 영연방 FTA 체결 등 세계시장 개방에 대응, 현대화된 축사 신축과 증·개축을 통해 미래 축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시는 올해 사업비 65억원(융자 52, 자부담 13)을 투입해 한림면과 생림면 4개 축사의 현대화사업을 진행한다.


신청자격은 2014년 12월 31일 이전부터 축산업 허가를 받거나 등록한 농가 및 농업법인 등으로 사업 시행 전년도 9~10월경 신청을 받으며 융자 80%, 자부담 20%, 금리는 사업 규모에 따라 1~2%로 책정된다.


또 시는 축산분야 ICT 융복합사업을 확대한다. 축사 내 첨단 자동화시스템 도입을 통해 생산비를 절감하고 최적의 사양관리로 이른바 미래지능형 축사관리시스템을 도입하는 사업으로 생산경영관리 프로그램, 축사 내?외부 환경 모니터링 및 조절 장비, 원격(또는 자동)제어가 가능한 자동화 장비 등을 지원한다.


시는 올해 1차로 사업비 3억원를 투입해 6개소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며 2차 사업은 17개소, 사업비 18억원 규모이다.


신청자격은 축산업 허가를 받은 자 또는 축산업 등록을 한 자 등이고 국비 30%, 융자 50%, 자부담 20%, 융자 금리는 2%이며 신청은 사업 시행 전년도 12월경에 받는다.


그간 시는 축사시설 현대화사업 233억원, 27개소, 축산분야 ICT 융복합사업에 43억원을 들여 31개소를 추진했으며 시대 변화와 젊은 축산 후계농들의 수요 증가에 따라 사업비가 매년 늘어날 전망이다.


김상진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 우리 축산업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이와 같은 미래 축산사업의 점진적 확대, 발굴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지역주민과 상생하고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한 미래 축산업 구축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마켓비 FILSTEM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마켓비 FILSTEM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4일 마켓비 FILSTEM 캐...
갓세븐 JB, 라이브 방송 중 벽에서...
갓세븐 JB의 방으로 추정되는 장소에 붙어있는 외설적인 사진이 ...
풀무원 두부면 관련 홈플퀴즈 정답...
풀무원 두부면 관련 홈플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홈플러스[...
유재석 대상 수상 "염치 없다"
유재석 대상 수상 염치 없다(사진=JTBC)유재석 대상 수상 소식이...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
지호 부상, 현재 상태는?(사진= SNS 캡쳐)지호 부상 소식이 전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