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김해시 백년소공인 추가 선정 17개사 늘어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김해시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제일정밀 등 4개사를 백년소공인으로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김해에는 정부가 인정하는 우수 소공인인 백년소공인이 17개사로 늘었다.


중기부는 지난해부터 열악한 작업환경과 빠르게 변화하는 제조환경 속에서도 장인정신을 갖고 해당 분야에서 15년 이상 업력을 이어오고 있는 소공인(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을 엄선해 지원한다.


이번에 선정된 백년소공인은 기계·금속 분야 제일정밀, 한일용접기산업, 삼원다이캐스트와 식료품 분야 아주식품 4곳이다.


제일정밀은 업력 23년의 볼트, 너트 등 금속부품 생산업체로 주력 제품 제작 기술과 금형·기계 설비 확보로 타 업체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다.


한일용접기산업은 업력 23년의 용접기, 특수목적용기계 생산업체로 용접기 제조 및 판매로 시작해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용접 자동화 및 엔지니어링 기술 개발 등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삼원다이캐스트는 업력 18년의 자동차 전자부품 생산업체로 2017년 소재부품 전문기업 인증을 통해 보다 전문적인 다이캐스팅 제조업체로서의 역량을 강화했다.


아주식품은 업력 25년의 건강보조식품 생산업체로 기존 용매 추출 방식에서 벗어나 저온 용매 추출 방식을 개발해 원료 성분 파괴를 최소화한 독자적인 제품을 생산한다.


앞서 선정 업체를 보면 기계·금속업 분야 희성산업(자동고속셔타), 유림테크(밸브류), ㈜성광기연(산업기계), 유원메탈(메탈베어링 및 기계부품), 동우엠텍(금형제작) 5곳, 도예 분야 우림도예, 평화도예, 2대토광, 길천도예, 김해도예, 선아도예, 운동도예 7곳, 기타 분야 대성C&U(조선부자재) 1곳 등 총 13곳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백년소공인 확인서와 인증현판을 제공하고 생산설비 교체나 자동화 설비 도입을 위해 소공인특화자금을 활용할 경우 융자금리 인하 혜택을 지원한다.


아울러 국내외 전시회 참가, 온·오프라인몰 입점을 지원하는 판로개척사업과 기술개발에 필요한 인건비, 외부전문가 활용 등을 지원하는 제품·기술가치 향상사업 등 소공인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제조 환경에도 불구하고 오랜 경험과 기술력으로 꿋꿋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백년소공인이 확산할 수 있도록 지역 소상공인 육성과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광주시청 "3일~6일 필통게임랜드·4일 동강대...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광주시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일부 동선을 공개했다.광주시청에 따...
[토트넘 리즈] 손흥민, 뒤 없는 토...
손흥민이 8일 토트넘-리즈 경기에서 개인 기록과 팀의 챔스 진출...
송가인 화보 공개 시크·걸크러쉬...
글로벌 아트 패션 매거진 맵스가수 송가인이 화보를 공개했다.글...
이한동 전 국무총리 숙환으로 별세...
이한동 전 국무총리는 8일 정오께 숙환으로 자택에서 별세했다. ...
정채연 연모 출연 확정, 다른 출연...
정채연인스타그램그룹 다이아 멤버 겸 배우 정채연이 드라마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