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산시 북구,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 사업, 사회적 경제조직 답사

뉴트리션 | 2021.05.04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부산광역시 북구는 지난 4월 29일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 '만나서 함께 만드는 우리마을 덕천BMC' 추진을 위해 부산의 대표적인 사회적 경제조직인 '산리협동조합'과 '전력질주협동조합'을 답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답사는 사업 수행기관인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북구와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은 이번 답사를 통해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의 세부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해독주스 만들기'를 향후 사회적 경제조직의 형태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선진지 견학에 참여한 남산정종합사회복지관 이지연 과장은 "사회적 경제조직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참여와 의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 덕천BMC 내에 사회적 경제조직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희 구청장은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의 복지수요를 지역 자체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보건복지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된 부산 북구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 '만나서 함께 만드는 우리마을 덕천BMC'는 주민조직을 사회적 경제조직으로 발전시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복지 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환 시 미얀마 언론인...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과 활동가 2명을 체포한 것에 대해, 국제앰...
원호, 에인트 어바웃 유 뮤비 공개...
가수 원호가 '에인트 어바웃 유(Ain’t About You)'의 뮤직비디...
베리굿, 소속사 인수합병으로 7년 ...
13일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그룹 베리굿은 소속사의 ...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 ㈜맑은식품,...
물품 기탁 모습.(제공=음성군청)(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
아태이론물리센터, 굿네이버스와 ...
과학인재 양성 프로젝트 과학자가 되자 포스터 아시아태평양...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