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안양시 공직사회 신선한 충격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공린이 스타롱데이(만안구.21.4.30)

[뉴트리션] 시보 떡이요? 우린 그런 거 몰라요!


안양시 공직사회가 신선한 충격을 던지며 개혁의 선두에 서고 있다.


지난 4월 30일 안양시 만안구청사, 6개월 동안 수습과정을 거쳐'시보'라는 꼬리표를 떼고 정규공무원으로의 출발을 알리는 일명'공린이와 함께하는 스타-롱 데이'(Star-long day)가 마련됐다.(사진 첨부)


공직임용 6개월이 지나면 '시보 떡'을 직원들에게 돌리는 것이 관행처럼 이어왔지만'공린이와....스타롱 데이'가 대신한 것이다.


'공린이'는 공무원과 어린이를 합친 공식새내기를 의미한다. 즉 '공린이와....스타롱 데이'는 신규공무원의 별처럼 빛나는 공직생활을 응원하고 오랜 기간 훌륭한 공직자세로 있어주기를 염원함을 내포한다.


이영철 만안구청장은 이날 첫 스타롱 데이를 맞아 정규공무원이 된 24명에게 구청장 축하엽서와 청렴함을 늘 가슴속에 간직하라는 의미의'청렴안양도장'을 전달했다.


축하엽서의 앞면은'언제나 빛나는 사람'그리고 뒷면에는 스타롱 데이의 의미를 전하는 구청장 자필 글귀가 적혀있다. 신규공무원의 해당부서 직원들에게는 시보 떡이 아닌 커피쿠폰이 제공됐다.


그간 공직사회 오랜 관행이었던 시보 떡이 사라지고 새로 등장한 스타롱 데이 이벤트는 공직사회 신선한 충격을 던져 줄만 하다.


축하엽서와 청렴안양도장을 받아 든 한 신규공무원은"평생 잊지 못할 선물이 될 것 같다. 공직사회를 마감하는 날까지 틈나는 대로 꺼내보고 가슴에 새기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나타냈다.


같은 날 동안구청에서는'내리사랑'이라는 이벤트로 시보해제 신규공무원 29명이 이종운 구청장으로부터 축하용품을 전달받았다. 선물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같이 사용가능한 사무용 대형 패드, 매일 컴퓨터를 마주해야 하는 만큼 매우 유용한 용품이다.


이 역시 공직사회의 오랜 관행을 건전한 방향으로 개선하겠다는 형식파괴의 한 모습이 아닐 수 없다.


최대호 안양시장은"공직에 입문한 새내기공무원들이 자긍심과 사명감을 갖게 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공직사회의 그릇된 관행 타파를 계속해나가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8일 불스원 프리미엄 스팀세차 관련 홈플 퀴즈 정답 ...
'불스원 프리미엄 스팀세차' 관련 홈플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 홈플러스[한스경제=이수현 기...
어버이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
어버이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5월8일 KB 리브메이트 ...
구혜선, 안재현은 품어달라 유튜버...
구혜선, 안재현은 '품어달라' 유튜버는 '명예훼손 고소...
[걸어서 세계속으로] 호주 레이디...
[걸어서 세계속으로] 호주 레이디엘리엇섬·레인보 비치·힐리어...
부산 동구, 다행복교육지구 학부모...
[뉴트리션] 부산 동구는 부산남부교육지원청과 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