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완주군, 박성일 완주군 군수 "지금은 비상시기, 부서협업 나서야"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박성일 완주군수는 3일 "지금은 비상시기인 만큼 코로나19 대응체계 강화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수소산업 인프라 기반 구축 내실화 등 현안 추진에 있어 각 부서가 긴밀히 협업을 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이날 오전 군청 4층 중회의실에서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백신 예방접종, 역학조사, 비상근무 등에 따른 직원들의 피로도가 누적되고 있다"며 "직원들의 효율적인 근무편성과 함께 의료 인력에 대한 적절한 휴식 보장을 위한 보호지침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백신 이상증상 발현 등 비상상황에 따른 대응 매뉴얼을 숙지하고 대비대세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접종률 제고를 위한 대주민 홍보도 지속해 일각의 오해와 우려를 불식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군수는 또 신규 공모사업 대응과 관련해 "군 재정 여건에 따라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며 "시급성과 효율성 등을 고려해 주민 편의와 삶의 질 제고와 관련한 선별 대응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박 군수는 이어 "수소 시범도시, 사용후 연료전지 기반구축 및 제조 지원, 수소용품 검사지원센터 구축 등 수소산업 인프라 기반 구축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수소특화 국가산단 조성을 위한 용역도 관련부서와 전문가집단의 심도 있는 논의 과정을 거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군수는 "주요 현안사업들은 주민 의견수렴과 부처 협의를 통해 최선의 방안을 모색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각종 국비확보 대응 사업 역시 경쟁이 치열한 만큼 특색 있는 사업내용을 보완하고 도와 정치권과 협치를 하는 등 연계 추진해 나갈 필요가 있다"고 거듭 설파했다.


박 군수는 "'완주 챌린지 100℃'와 '에이스(ACE) 아카데미' 등 직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적극행정의 공직문화를 확산해 나가야 한다"며 "다수의 신규직원을 중심으로 적극행정과 창의행정을 통해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합리적이며 효율적인 조직문화를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
와디즈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캐시워크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 캐시워크[한스경제=김정환 기자]13일 와디즈...
국제앰네스티 “태국 정부 강제송...
국제앰네스티 로고 5월 9일 태국 당국이 미얀마 언론인 3명...
용인시, 폐건전지 버리지말고 종량...
(사진제공=용인시)시관계자가수거된폐건전지를확인하고있는모습(...
창녕군, 2021 전국 어린이 태권왕 ...
(창녕=국제뉴스) 창녕군민 체육관 전경. (사진=홍성만 기자)(창...
베리굿, 소속사 인수합병으로 7년 ...
13일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걸그룹 베리굿은 소속사의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CU 3천원권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