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대구 남구의 역사 박물관, 이천동으로 오세요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30일, 조재구 남구청장, 곽상도 국회의원, 블랑코 주한미군 대구기지사령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동 캠프헨리 동측 및 북측 담장주변의 가로경관 향상을 위한 사업인 '이천동 테마거리 2단계 조성사업 준공식' 행사를 가졌다.


'이천동 테마거리 조성(2단계) 사업'은 이천동 고미술거리 일대의 상권침체와 미군부대 주변의 낙후된 환경을 개선하고자 추진된 도시재생사업인 '2000배 행복마을 만들기'의 마무리 사업이다.


남구는 캠프헨리 미군부대 담장을 따라 이천동 역사테마 조형물, 녹지공간, 꽃수레 포토존 등 다양한 가로경관 시설을 확충함으로써 매력적인 도시공간을 조성하고, 이날 준공행사를 열어 거리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의 성료를 알렸다.


이번에 캠프헨리 동측 담장을 따라 조성된 2단계 테마거리 조성은 인도확장과 측백나무 교체를 통해 기존에 좁은 인도와 수목해충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결하고 걷고 싶은 경관거리로 탈바꿈했으며,


보행로 구간마다 지역의 역사와 문화자원을 활용한 4가지 테마(대봉배수지, 고인돌 유적지, 배나무샘골, 물 문화) 조형물을 조성하여 대구의 숨은 역사를 견학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포토존도 설치하였다.


이번 이천동 테마거리 2단계 조성을 끝으로 1단계사업에서 조성된 고려청자 포토존, 이인성의 10여점의 타일벽화 작품을 포함한 고미술거리와 캠프헨리 주변거리 1.3km 구간에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한편, 에드워드 블랑코 사령관이 지휘하는 주한미군 대구기지사령부 캠프헨리에서는 이천동 테마거리 조성사업에 맞추어 전국 미군기지 가운데 최초로 담장 가시철조망을 제거하는 등 전향적으로 협조하여 본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일조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조재구 남구청장은 "과거 노후화된 이미지를 탈피하고 캠프헨리 주변과 이천동 고미술거리의 변화상을 알려 지역상권을 활성화하고 이천동 고미술거리를 더욱 발전시켜 '대구의 문화거리' 조성에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고 인사를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8일 불스원 프리미엄 스팀세차 관련 홈플 퀴즈 정답 ...
'불스원 프리미엄 스팀세차' 관련 홈플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 홈플러스[한스경제=이수현 기...
어버이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
어버이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5월8일 KB 리브메이트 ...
구혜선, 안재현은 품어달라 유튜버...
구혜선, 안재현은 '품어달라' 유튜버는 '명예훼손 고소...
[걸어서 세계속으로] 호주 레이디...
[걸어서 세계속으로] 호주 레이디엘리엇섬·레인보 비치·힐리어...
부산 동구, 다행복교육지구 학부모...
[뉴트리션] 부산 동구는 부산남부교육지원청과 함...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