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대구 남구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불 세탁지원 사업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30일 관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등 주거취약 계층 가구 대상으로 이불 세탁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불 세탁지원 사업은 대명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겨울이불 등 부피가 커서 세탁이 어려운 저소득층 홀몸어르신 등 주거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감염예방과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이 날 행사는 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자의 가구를 방문해 이불을 수거한 후 세탁 전문업체 재능기부를 통해 깨끗이 세탁 건조 후 각 가정에 배달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이다.


이를 위해 대명5동은 지난 4월 1일에 ㈜티에스글로벌(대표 강선영)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티에스글로벌은 세탁업과 방역소독을 전문으로 하는 지역기업으로, 2018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인증 받은 표준사업장이며, 2020년 9월에는 고용노동부로부터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취약계층 일자리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착한 기업이다.


이불세탁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 이불은 세탁하기 어려워 몇 년 묵혀두었는데 세탁하니 이불 색상이 달라졌다"며, "이렇게 새 이불처럼 뽀송뽀송하게 세탁해 주니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대명5동 박진희 동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에서 어려운 이웃들께 건강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는 등 찾아가는 복지 실현으로 건강한 명품남구 공동체를 형성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