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고양시 일산동구, 함께하는 코로나19 일제방역의 날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양시 일산동구, '함께하는 코로나19 일제방역의 날'

[뉴트리션] 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정영안)는 지난 30일 '함께하는 코로나19 일제방역의 날'을 맞아 고강도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일제 방역의 날'은 5월 10일까지 운영되는 고양시 '긴급멈춤 특별방역주간'의 일환으로 추진된 방역대책 중 하나로, 코로나19 대규모 유행 및 확산세 방지를 위하여 구청 각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 등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방역활동을 펼쳤다.


이 날 실시한 주요 활동은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집중 점검 ▲구·동 청사 등 일제 방역·소독 ▲유관기관 및 단체 방역수칙 홍보 등으로 코로나19의 지역 내 감염 확산을 차단·지연하는데 중점이 맞춰졌다.


구는 특히, 다중이 모이는 음식점 및 체육시설 등 중점관리시설의 핀셋 방역을 위해 장항동 라페스타·웨스턴돔 일대의 240여개 업소를 대상으로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팀장급 이상 공무원 50여 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하여 유동인구가 많아 혼잡한 저녁시간대 방역수칙이 잘 지켜지는지 특별 점검하고 ▲공용물품 방역소독 ▲안심콜 출입관리시스템 이용 철저 등의 내용이 담긴 시민호소문과 안내문을 전달했다.


또한, 관내 다중이용시설(4,405개소)에 대해 구청 각 부서에서 현장 방문을 실시하고 업소별 동시 이용 가능인원(4㎡당 1명) 표시 포스터를 출입구 등에 직접 부착하는 한편 체육시설 방역수칙 포스터 및 자율점검표를 배부하며 방역수칙 지도?점검을 병행했다.


이날 현장 점검에 함께한 이춘표 제2부시장은 특별점검에 앞선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의 안정세 전환을 위하여 모두가 경각심을 갖고 방역의 주체로 동참하는 게 중요하다"며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꼼꼼히 점검해 감염의 지역 내 확산 차단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8일 불스원 프리미엄 스팀세차 관련 홈플 퀴즈 정답 ...
'불스원 프리미엄 스팀세차' 관련 홈플 퀴즈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 홈플러스[한스경제=이수현 기...
어버이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
어버이날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정답은?5월8일 KB 리브메이트 ...
미세먼지 습격, KBO리그 4개 구장 ...
[한스경제=박대웅 기자]KBO리그가 이틀째 미세먼지에 몸살을 앓...
정세운, 네이버 NOW. 야간작업실서...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수 정세운이 스페셜 호스트 활동...
컴백 D-2 오마이걸, Dear OHMYGIRL...
사진제공=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걸그룹 오마이걸이 컴백을 이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