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고양시, 학교돌봄터 사업확대 운영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양시, '학교돌봄터 사업' 확대 운영

[뉴트리션] 고양시가 초등학생 돌봄 공백을 줄이기 위해 학교, 교육청과 함께 '학교돌봄터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학교돌봄터 사업'은 초등학교가 돌봄에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면 지자체가 돌봄을 제공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지난 달부터 사업을 착수했고, 오는 9월부터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올해는 향동숲내초등학교가 공간을 제공한다. 향동숲내초등학교는 향동지구 입주 이후 인구가 꾸준히 유입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돌봄수요 초과지역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는 향동숲내초등학교에서 신설 1개실과 기존방과후연계형 돌봄교실 2개실을'학교돌봄터'로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학기 중에는 12시~19시, 방학 중에는 9시~18시로 진행될 계획이다. 돌봄교실에서 숙제·학습 지원,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간식 제공, 하교 지원 등의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정은숙 아동청소년과장은 "학교돌봄터 3개실과 함께 아파트 관리동 등 지역의 유휴공간을 확보해 다함께돌봄센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으로 "아동 돌봄 공백은 우리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하는 과제로, 학교돌봄터뿐 아니라 지역에 설치하는 다함께돌봄센터에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방과 후 돌봄 공백에 새로운 대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돌봄 운영시간을 기존보다 연장 운영할 계획으로, 아동의 안전하고 건강한 돌봄과 학부모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녥학교돌봄터 공모사업'에서 선정돼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 시는 현재 고양시의회임시회에 관련 안건과 예산을 상정한 상태로 의회 통과 시 신설설치 공사와 위탁운영자 선정, 관계기관 협약식 등 개소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하남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교육 큰 호응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과정' 수료식 [뉴트리션] 하남시는 예비 및 초기 창업자를 위해 하...
고창군청 여자유도부, 2021 양구평...
고창군청 소속 유도선수단 [뉴트리션] 고창군청 소...
전북교육청, 일제강점기·개항기 ...
전북교육청 [뉴트리션] 전라북도교육청이 (가칭)전...
울주군, 농업기계 등화장치 부착 ...
[뉴트리션] 울주군은 도로 주행 농기계의 안전사...
안성시,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
착한 선 결제 운동 추진 [뉴트리션] 안성시는 코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비요뜨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