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구미시, 송어 소비촉진 드라이브 스루 판매행사 성황리 마쳐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송어양식영어조합법인 주관으로 4월 24일과 25일, 5월 1일과 2일 주말 4일간 열린 백두대간 송어 홍보행사 일환으로 개최한 송어 소비촉진 드라이브 스루 행사에서 준비한 4,910세트를 완판하면서 성료됐다.


첫 주(4월 24일, 25일)는 화창한 날씨였으나, 둘째 주는 비바람이 치고 차가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시종 질서 있게 차분한 분위기 속에 사회적거리가 지켜지는 가운데 진행됐다.


작년에 6,096세트를 판매한 것에 비해 판매량이 다소 줄어든 것은 아쉬움이 남지만, 특이한 것은 매일 2시경 판매를 종료하였는데, 작년과는 달리 지역 4곳의 송어회 직판장에는 저녁까지 가족단위 손님이 찾아 직판장이 모처럼 호항을 누렸다는 전언이다.


이는 시민들로부터 지산샛강 일원의 송어가 전국 최대 주산지로써 명성이 자리 매김하고, 송어에 관한 인식이 크게 나아진 것으로 평가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 5월 1일 행사장을 찾아 송어협회 회원들을 따뜻하게 격려하고, 사러 온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한편 시민들과 똑같이 차량을 타고 드라이브 스루 구매하는 등 각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한편, 금년 두 번째로 열린 이 행사는 작년 코로나19 확산으로 송어 소비가 급감하여 지역의 송어 적체가 30톤 정도에 이르러 양식어가들이 크게 어려움을 호소하던 차, 김준열 도의원(당시 농수산위원)이 축산과에 그 당시의 포항시 강도다리 드라이브 스루 판매 사례를 들면서 송어회 드라이브 스루 판매를 해보라는 제안에 있었고, 이에 축산과에서는 포항 구룡포 강도다리 드라이브 스루 판매 현장 등에 대한 견학과 관계법령과 위생안전성 검토와 관계부서 합의를 이끌어내어 추진하게 된 것으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이끌어 냈다.


그 결과 이 행사는 구미시 자체 평가에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상(축산과 우용덕 주무관)'을 수상한 바 있고, 송어협회 건의를 적극 수렴해 내수면어업담당 공무원 1명을 증원 보강하였다. 또한 협회에서는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최초 장관상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이뤄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① 트롯 전국체전 이소나 & 서울예술단 소속 배우 강...
지난해 방송된 KBS2 으로 트로트?가수의 첫발을 내디딘 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전수자 이소나가 서울...
[TF확대경] 김흥국, 차량 블랙박스...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난 혐의(뺑소니)를 받고 있는 김흥국은 차...
차태현·조인성 케미 빛났다…어쩌...
'어쩌다 사장'이 만족스러운 성적과 함께 막을 내렸다. /'어쩌다...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
[류현진 중계] 불안한 초반 흐름, 역전타 허용 ⓒMARK BROWN / G...
한강 실종 대학생, 휴대전화 포렌...
한강 실종 대학생, 휴대전화 포렌식 완료...사망 원인 밝히나?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