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평구, 인천 5ㆍ3 민주항쟁 35주년 맞춰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부평구가는 3일 인천 5ㆍ3민주항쟁 35주년 기념일에 맞춰 미얀마 민주주의 응원 성금 1천258만 원을 미얀마민주주의네트워크와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에 전달했다.


구청장실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에는 차준택 구청장과 소모뚜 미얀마민주주의네트워크 공동대표, 이우재 (사)인천민주와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 홍준표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부평구지부장이 참석했다.


구는 지난 달 19일부터 동월 30일까지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발적 성금 모금운동을 진행했으며, 전공노 부평구지부도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은 1986년 인천 5ㆍ3민주항쟁 35주년 기념일이기도 하다. 인천 5ㆍ3항쟁은 주안사거리 일대에서 벌어진 민주화 시위로, 1987년 6월 민주 항쟁의 도화선이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평구가 전달한 성금은 미얀마 군부에 불복해 파업 중인 미얀마 공무원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소모뚜 미얀마민주주의네트워크 공동대표는 "국내 미얀마인이 제2의 고향으로 여기는 부평구의 도움에 감사하다"며 "미얀마 민주주의 역사에 부평의 이름이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우재 (사)인천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이사장은 "인천 5ㆍ3민주항쟁 35주년을 맞아 전달된 이번 성금이 미얀마와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한 걸음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미얀마의 민주주의를 염원하는 부평구 직원들의 마음을 모았다"며 "총칼에 지지 않는 미얀마 시민의 의지가 민주주의의 꽃을 피울 것"이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원 SM타운 갈등 속사정…오락가락 행정 문제 없나 [...
일면 '창원 SM타운'의 개관이 늦어지고 있다. SM은 철저히 준비해 개관하자는 입장이고 창원시는 협약대로 ...
모범택시 만난 표예진, 모두에게 ...
배우 표예진이 '모범택시'로 연기 변신에 나섰다. 그는 천재 해...
맨시티 우승 확정…2시즌 만에 왕...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을 확정지었다. / 맨시티 공식 홈페이지[한...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기사 월급도 못 준다"는 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