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경남교육청, 고교영어토론 프로그램으로 외국어 역량 강화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경상남도교육청은 일반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고교영어토론 프로그램을 5월부터 10월까지 10회에 걸쳐 월 2번씩 토요일마다 실시한다.


고교영어토론 프로그램은 평소 읽기와 독해, 문법 위주의 영어 수업에 익숙한 일반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원어민영어보조교사와의 직접적 대면 말하기 수업을 제공한다. 이 수업은 학생들의 영어 말하기 능력과 영어식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논리적 토론이 가능한 글로벌 역량을 길러주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도내 일반고 32개교에 재학 중인 학생 165명의 참여 희망을 받아, 15개 거점고등학교에서 토요일 3시간씩 원어민보조교사, 한국인 협력교사와 공통주제, 선정주제에 대해 영어대화와 토론을 진행한다. 원어민보조교사는 학생들의 영어 말하기와 토론에 대해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표현력을 점검하기 위한 개별지도를 하게 된다.


일반고 학생들의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외국어 역량 강화 및 공교육 만족도 향상을 위해 기획된 고교영어토론 프로그램은 매년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10회의 수업이 끝난 후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그동안 향상시킨 토론 능력을 표현할 수 있는 토론 페스티벌도 계획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교사들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하여, 발열검사, 손세정제 사용, 마스크와 손장갑 착용, 좌석띄워 앉기, 잦은 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수업을 진행한다.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국제적 역량을 갖춘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또 하나의 실질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순천 코로나 확진자 15명 발생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전남 순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13일 순천시청에 따르면 ...
[속보] 광양 코로나 확진자 9명 발...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경기 광양에 코로나19 확...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속보] 태백 코로나 확진자 4명 발...
국내 코로나19강원 태백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13일 태...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