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 첫걸음을 떼다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함안군은 지난 5월 2일 오후 2시, 함안군승마공원 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하여 이관맹 군의회 의원, 남혁우 함안군승마협회장 및 승마단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유소년 승마 활성화를 위한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창단식에서 승마단 단장인 조근제 군수는 창단 기념사에 이어 14명의 유소년 승마단원들에게 승마단원 임명장과 배지를 수여하고, 승마단원의 선서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기념촬영을 진행해 승마단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군은 2021년 말산업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확보한 8000만 원으로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원에게 승마 보호복, 보호 헬맷 등 개인 장구류를 구입하여 지급하였으며, 4월 3일 첫 강습을 시작으로 승마교관의 지도아래 1년간 평보, 속보, 구보, 장애물 비월 운동 등 전문 승마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게 된다. 앞으로 군을 대표하여 각종 유소년 승마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며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게 된다. 또한 함안군을 비롯한 함안군승마공원을 홍보하는 활동도 하게 될 것이다.


조근제 군수는 창단식 기념사에서 "함안군은 미래 선진 레저로 각광받을 말 산업을 일찍부터 준비해왔으며, 말산업을 통한 지역경제발전과 군민 건강 등 여가 선용에 앞장서고자 한다"면서 미래의 중심이 되기 위한 함안군 승마공원의 새로운 도약과 출발을 함께하는 승마단원들은 드높은 자긍심을 가지고 최고의 승마단원으로 성장하여 함안군 말 산업의 미래가 되어 주시기 바란다. 항상 여러분의 든든한 응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승마는 자라나는 유소년들에게 자세 교정, 자신감 함양, 인성교육 등 긍정적인 심신단련 효과가 크다. 따라서 우리 군은 향후 승마단 운영 지원사업과 학생승마 체험 지원사업 등 국도비 사업 예산을 확보하여 꾸준하게 유소년들이 승마를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다.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속보] 광양 코로나 확진자 9명 발...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경기 광양에 코로나19 확...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