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강북구, 한 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강북구가 주민에게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 걸음에 닿는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주민센터 및 지역 내 학습 공간 등을 활용해 동 단위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동네배움터는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국적 유행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구는 대부분의 수업을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방침이다.


상반기에 열리는 강좌는 총 17개다. 수업에는 현장 전문가, 대학교수, 전문 강사 등 우수한 강사진이 참여해 학습을 돕는다.


우선 '영어 원서 읽기 30일: '노인과 바다' - '헤밍웨이', '히라가나부터 시작하는 왕초보 일본어' 등 외국어 강의와 '은퇴설계, 일찍 할수록 노후가 행복해진다', '아는 만큼 삶이 풍성해지는 웰다잉 교육' 등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강좌가 준비돼 있다.


꽃꽂이, 네일아트, 캘리그래피, 드로잉 등 공예·미술에 관한 수업과 '세계가 인정한 한국의 문화유산' 등 인문학 강좌도 실시된다.


아울러 구는 대면수업을 원하는 신청자들을 위해 '웰빙떡&떡케이크 만들기'와 '색연필로 표현하는 꽃과 열매: 보태니컬아트' 강좌는 현장 수업으로 운영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구는 강좌의 최대 인원을 제한하는 등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강북구 늘배움터 홈페이지에서 수강 기간 등을 확인한 뒤 접수하면 된다. 강북구청 교육지원과를 통해 보다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배움의 열정을 키워나가고자 하는 주민을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구민 생활에 도움이 되는 평생학습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성종 소집해제, "이야기 못하고 간 점 죄송... 더 열...
성종 인스타그램그룹 인피니트 멤버 성종이 소집해제 소식을 전했다.8일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속보] 청송군 코로나19 확진자 4...
코로나19 / 코로나 방역 (국제뉴스DB)청송군에서 코로나19 확진...
현대중공업, 또 사망사고…울산조...
8일 업계에 따르면이날오전 8시 55분께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3만 1000원대 위험퀸텀 가상...
"지휘부가 백신 접종 강요"…현직 ...
일선 경찰관이 경찰 지휘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