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수성구,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혁신단 만들어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구 수성구는 지난 4월 29일 구청 대강당에서 수성구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미래교육혁신단 발대식을 가졌다. 수성구는 대구 최초로 생생한 교육현장의 소리를 듣기 위해 지자체를 중심으로 미래교육혁신단을 만들었다.


미래교육혁신단은 교육에 관심 있는 학부모 및 주민 10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일로부터 1년 동안 활동한다. 수성구에서 지원하는 각종 교육경비지원사업에 대해 의견을 제시하고, 학생들을 위한 미래교육사업 아이디어를 제출한다.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교육정책의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어 다양한 교육정책 반영이 예상된다.


온라인?오프라인 소모임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의견들을 수시로 제출할 수 있고, 미래교육 구상을 위한 설문조사에도 참여한다. 또한,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받는 학교를 대상으로 모니터링한 후 예산을 적정하게 사용했는지 살펴본다.


연말에는 평가를 통해 활동우수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등 운영에 내실을 기할 계획이다.


발대식 후 토론회에 참석한 단원들은 "학생들이 단순 체험활동보다 미래의 삶을 개척하고 자신의 적성을 찾아가는 미래직업체험교육이 필요하다", "어릴 때부터 아이들에게 금융, 자산가치 등 경제교육이 이뤄졌으면 좋겠다" 등 평소에 생각하고 있던 미래교육에 대해 열띤 토론을 나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미래교육은 관이 주도하는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민?관이 합작해 미래교육의 방향을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4차 산업시대 문제해결능력과 행복한 자기인생을 설계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자체가 발벗고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획일화된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학부모들이 다양한 교육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미래교육을 구상 중이다. 현재 교육재단 설립타당성과 미래교육 기본구상에 대해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
'그것이 알고싶다' 한강 사망 대학생 손정민 군 친구 만날 수 있을까?(사진=그알 sns캡처)'그것이...
홈플 킨더밀쉬 홈플 퀴즈 정답 공...
홈플 킨더밀쉬홈플 퀴즈 문제와 정답이 공개됐다. / 마이 홈플러...
파주시 문산노을길 2만평 노란빛 ...
파주시 문산노을길 노란빛 유채꽃 만발...포토존.(사진제공.파주...
[걸어서 세계속으로] 남아공 케이...
[걸어서 세계속으로] 남아공 케이프타운·나미비아·모셀베이·...
"임영웅처럼 되길" 양지은, 데뷔곡...
린양지은이 데뷔곡 '사는 맛'을 공개했다. / 린브랜딩 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5일 [토]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월드콘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