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평창군, "걸음아 날 살려라"워크온 사업 인기!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평창군 보건의료원은 걷기프로젝트 "걸음아 날 살려라(워크온사업)"가 추진 3개월 만에 폭발적인 인기로 1,700명이 넘는 회원이 참여해, 걷기 실천율이 54%까지 증가해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평창군민의 일상생활 속 걷기를 유도해 지역사회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평창군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월 1회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는데, 이를 휴대폰 어플과 연계한 것이 워크온사업이다.


워크온사업은 걷기앱(워크온 어플)에서 일정 기간 동안 목표걸음 수를 제시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혜택을 주는 건강프로젝트로, 지난 4월 챌린지에는 4월 말이 되기도 전에 준비된 300개의 선물이 모두 소진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의료원은 해당 사업이 최근 코로나19로 모여서 운동하기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걷기앱을 통해 혼자 걸어도 재미를 느끼고, 챌린지 달성을 통한 성취감, 소소한 선물의 기쁨까지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장재석 평창군보건의료원장은 "걷기는 특별한 제약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지만, 꾸준히 지속하여 건강한 습관으로 자리잡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평창군민들의 걷기 인식개선과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