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인천시, 특별방역관리 주간 1주 연장, 가족모임 자제 당부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인천광역시는 정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19 '특별방역관리 주간'을 5월 9일까지 1주 더 연장하고, 강화된'인천형 특별방역대책'을 계속 시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인천시는 지난 4월 26일 시작된 이번 특별방역관리 주간과 관련해 ①정부 동향 및 기준에 맞게 시행, ②특별방역관리 주간 중 다중이용시설 최소 1회 이상 점검, ③특별방역조치에 의한 점검표 작성, ④방역수칙 위반에 대한 엄격한 사후 조치(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적용) 등 4가지 원칙을 중심으로 인천형 특별방역대책을 마련했다.


특별방역관리 주간 연장 운영에 따라 시와 군·구는 관내 중점·일반관리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총 63,776개소에 대한 집중 점검을 계속 이어갈 예정이다. 이들 시설에 대해서는 1회 이상 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수칙 위반이 빈번한 업소에 대해서는 불시 단속도 벌인다.


이번 특별방역관리 주간 중 방역수칙 위반 사례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에 따라 행정처분 등을 할 방침이다.


또한, 시는 이 기간 동안 매일 시 관계자와 군·구 단체장(부단체장)이 참석하는 특별방역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일일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모임과 나들이 등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자칫 방역체계가 무너져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시민들에게 가족모임과 나들이 등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백완근 시 건강체육국장은 "코로나19는 언제, 어디서 확산될지 아무도 모른다"며, "가정의 달에 가족간의 만남을 계획하고 계시겠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임을 자제해 주시고,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신풍제약 임상 실패 ...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로나19 치료제 탄생이 늦어질 것으로 전망된...
[오늘날씨] 전국 산발적 비...빗길...
17일 전국에 산발적인 비가 내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이수현...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