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금천구, 소규모 주택정비 선도사업 후보지3곳 선정

뉴트리션 | 2021.05.03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금천구는 국토교통부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방안(2.4)'에 대한 후속조치인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관리지역 선도사업'후보지로 시흥동 저층주거지 3곳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의향서가 제출된 수도권과 지방광역시 55곳 중 사업 필요성, 정비 시급성 등의 검토를 거쳐 선도사업 후보지 20곳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은 시흥3동 시흥유통산업단지 동측(7만9천㎡), 시흥4동 주민센터 인근(9만7천㎡), 시흥5동 국립전통예술고 북측(9만5천㎡)등 3곳이다.


앞서 구는 지난 3월 관리지역 지정 후보지로 8곳을 발굴해 국토부에 의향서를 제출했다.


구는 이들 3곳에서 선도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경우 지역개발 불균형 상태에 있는 동?서측 지역 균형발전과 낙후된 구도심의 주거환경개선, 주택시장 조기 안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소규모주택정비사업 관리지역은 '관리계획 승인에 따른 신속한 사업 추진', '용도지역 상향 및 건축기준 완화', '수용권 부여(주민 2/3 동의 시)', '기반시설 설치비용'에 대해 최대 150억 원의 국비가 지원된다.


구는 앞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협력해 기반시설 설치 등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주민의견수렴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연내 관리계획 승인 및 관리지역 지정 고시를 완료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구도심 3곳이 소규모주택정비 관리지역 후보지로 선정됨에 따라 주택공급 확대와 더불어 저층주거지 주거환경개선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서간 지역균형개발이 하루빨리 가시화 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한 금천구청 주택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TF비하인드] 비당신, 우리의 청춘을 담기까지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삶에 위로가 되어준 두 사람의 이야기를 담...
서산시, 오는 10일부터 1차 농어민...
▲ 서산시 청사 전경 - 2차(40만원)는 하반기에 지급...
당진시민축구단, K4리그 7전 전승 ...
당진시민축구단 제공 [뉴트리션] 신규팀 당진시민...
농촌진흥청, 농촌사랑 일손 나눔캠...
[뉴트리션] 농촌진흥청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
영천시, 2021년 농산물 가공창업 ...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지난 3~12일까지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7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