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코로나 극복, 서울시교육청이 공익법인과 함께 취약계층 학생을 응원합니다.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서울특별시교육청은 4월 30일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이사장 윤석인) 등 10개 공익법인이 서울 시내 초·중·고 학생 276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한다. 장학금 지급은 공익법인과의 교육협력사업을 통하여 추진되었다.


서울시교육청과 공익법인과의 교육협력사업은 무상교육의 확대에 따라 장학금 지급 등을 목적사업으로 하는 공익법인들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서울시교육청은 공익법인의 요청에 따라 초·중·고 학생을 장학금 지급 대상으로 선발·추천하고, 공익법인은 추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공익목적사업을 공정하고 보람되게 수행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공익법인의 장학금이 학교장 추천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직접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울 소재 10개 공익법인은 교육협력사업을 통해 2021년도 1차로 다문화, 저소득, 특수교육 분야 등 서울 초·중·고 취약계층 학생 276명에게 장학금 총 3억6천8백여만 원을 5월 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교육협력사업에 참여한 공익법인들은 이번 장학금 수여 과정을 통해 장학생 선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도움이 진정 필요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전달된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이후에도 지속해서 서울시교육청과의 교육협력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은 4월 30일 '서울시교육청과 공익법인의 장학증서-감사장' 수여식을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하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공익법인의 장학증서를 학생 대신 수령한다. 또한 서울시교육청은 장학금 지원의 감사 표시로 공익법인에 감사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공익법인들이 다양한 공익목적사업을 통해 세상을 더욱 아름답고 긍정적으로 만들고 있으며, 그 일부로 서울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되어 매우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공익법인이 더 건전하고 건강하게 목적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순천 코로나 확진자 15명 발생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전남 순천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13일 순천시청에 따르면 ...
[속보] 광양 코로나 확진자 9명 발...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경기 광양에 코로나19 확...
[속보]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
머스크 CEO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프로그램의 중단을 알렸다...
[속보] 태백 코로나 확진자 4명 발...
국내 코로나19강원 태백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13일 태...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