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울산시북구,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주택·비주택 24가구 철거 및 처리비 지원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울산 북구는 노후 슬레이트에서 발생하는 석면 피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2021년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북구는 올해 8천556만원의 예산을 확보해 주택 21가구와 비주택(창고·축사) 3가구에 대한 슬레이트 지붕 철거·처리비를 지원하고, 취약계층 주택 1가구에 대해서는 지붕개량비도 지원할 계획이다.


주택은 가구당 최대 344만원을, 창고·축사(슬레이트 면적 200㎡이하)는 전액을, 지붕개량은 최대 300만원을 지원하며, 지원한도를 초과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신청자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다.


북구는 5월 중 슬레이트 면적조사를 마무리한 후 슬레이트 철거와 처리 등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북구는 지난 2013년 지역 슬레이트 건축물에 대한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이듬해부터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까지 4억원 정도를 지원해 슬레이트 지붕 179동을 철거하고, 16동에 대해서는 지붕개량을 지원했다.


북구 관계자는 "노후 슬레이트에서 인체에 유해한 1급 발암물질인 석면이 나올 수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슬레이트 처리지원 사업을 추진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슬레이트 건축물 소유자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코로나19발생현황,실시간확진자수 "800명"육박
승차 검진(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에 대한 진단검사가 이뤄지고 있다. (국제뉴스DB)코로나...
"난 GENIUS"…디아크, 재능에 지원...
피네이션의 막내 디아크가 13일 오후 4시 첫 앨범 'EP1 GENIUS' ...
[57th 백상] 자산어보 놀면 뭐하니...
영화 '자산어보'와 TV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가 13일 경...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
송중기·팬·싸이, 다 함께 외친 "...
송중기가 제 2의 전성기를 열었다. 2년여 만의 복귀작 '빈센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비요뜨
[포인트 경품]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 파리바게뜨 명가명품 우리벌꿀카스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