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광진구, 전 구민 마스크 배부…김선갑 구청장, 직접 현장 방문 나서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광진구가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구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전 구민에게 방역마스크를 배부한다.


구는 4차 확산 위기 속 스스로 방역이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35만 전 구민에게 방역수칙 준수 협조를 요청하고, 경각심을 제고하고자 협조 서한문과 함께 마스크를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이번에 전달되는 마스크는 KF-94 마스크로, 인당 10매씩 약 350만 매를 배부한다. 마스크 배부는 4월 30일부터 5월 3일까지 통장 등이 세대별로 방문하여 전달한다. 세대별 2~3회 방문에도 부재 시, 방문 수령 안내문을 부착하여 5월 4일부터 5월 10일까지 동 주민센터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배부가 시작된 30일, 구의3동과 중곡4동 일대 마스크 배부 현장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봉사하고 있는 통장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각 동 주민센터를 찾아 주민자치회 회장과 통장협의회 회장, 통합방역협의회 회장 등 주민들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 날 간담회를 통해 김 구청장은 광진구 코로나19 현황을 설명하며, 주민들에게 촘촘한 방역체계 구축을 위한 아이디어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지역감염 확산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하게 노력하고 계신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가장 기본 방역수칙인 마스크 착용은 물론, 거리두기,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수칙 준수를 철저하게 지켜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광진구 방역체계에 틈새가 보인다면 언제든 구청에 의견을 제안하여 주시기 바란다"라며 "구민과 구청이 함께 지혜를 모으면 코로나19라는 위기도 이겨낼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앞서 광진구는 지난해 9월, 35만 전 구민을 대상으로 세대당 덴탈마스크 5매, 1인당 KFAD 3매 등 총 200만여 매를 전달한 바 있으며, 코로나19 초기부터 건강취약계층 및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배부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창원 SM타운 갈등 속사정…오락가락 행정 문제 없나 [...
일면 '창원 SM타운'의 개관이 늦어지고 있다. SM은 철저히 준비해 개관하자는 입장이고 창원시는 협약대로 ...
모범택시 만난 표예진, 모두에게 ...
배우 표예진이 '모범택시'로 연기 변신에 나섰다. 그는 천재 해...
김광현 중계 주목, 밀워키전서 2승...
김광현이 밀워키전에서 시즌 2승을 노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기사 월급도 못 준다"는 마을버스...
서울 마을버스 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