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목포의 5월은, 존중의 약속 만들기 달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목포의 5월은, 존중의 약속 만드는 달」로 정하고 홍보 캠페인 및 챌린지를 4월 30일에 시작하였다.


삶으로 실천하는 민주주의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합의된 규칙을 만들고 그 규칙을 수정하는 과정에서 경청, 배려, 수용을 배우게 된다. 목포교육지원청에서는 전직원이 존중의 약속을 만드는 것을 시작으로 학교와 지역기관 및 언론과 연계하여 존중의 문화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 및 SNS를 활용한 챌린지를 지속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목포교육지원청 한 직원은 이러한 활동이 서로의 눈을 맞추고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즐겁다고 했으며, 월별 주제를 만들고 캠페인을 기획해서 함께 참여하고 싶다고 하였다. 함께 참여한 언론인 김○○기자는 목포의 5월, 존중의 약속을 만드는 달 캠페인을 통해 주변에 있는 사람에 대한 존중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고, 기회가 되면 직원들과 함께 존중의 약속을 만들어 보겠다고 하였다.


목포교육지원청 김갑수 교육장은 "목포지역 모든 학교에서 존중의 약속을 만들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5월을 맞이하길 희망한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목포교육지원청에서 시작한 존중의 약속을 만들기 문화가 학교와 지역기관 및 언론에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목포지역 전체로 존중의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함께 하자고 당부하였다.


목포학교지원센터 최은순 센터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기관과 기관으로 존중의 문화가 확장되길 바라며, 학생회연합회와 연계하여 학교 내 존중의 약속을 만들고 더 나아가 가정에서도 존중의 약속을 만들 수 있도록 필요한 자료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재테크, 곱지 않은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각각 71억, 46억 원의 시세차익을 냈다. 김...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오늘날씨] 전국 산발적 비...빗길...
17일 전국에 산발적인 비가 내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이수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