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함안군,종교문화 치유순례 프로그램공모 선정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함안군은 '사랑의 원자탄: 세상을 보듬은 세 가지 사랑(3.3.4.)' 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1 종교문화 치유순례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1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신규 공모사업인 '종교문화 치유순례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국민들의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대책으로, 종교문화라는 신(新) 관광자원 발굴과 치유관광의 개척을 도모한다.


이번 공모사업에는 전국 28개 지자체가 경쟁한 결과 함안을 비롯한 서울, 부산, 당진 등 6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지에 이름을 올렸다.


함안군에는 서부경남지역 기독교 전파의 단초이자 130년의 역사가 서린 사촌교회를 비롯해 사랑의 원자탄으로 잘 알려진 애국지사 산돌 손양원 목사, 사촌교회 출신으로서 몽골의 슈바이처로 불린 대암 이태준 선생 등 기독교관련 자원이 풍부하다.


군이 제안한 '3. 3. 4.' 사업은 일제강점기라는 암울한 시대적 배경 속에 신앙(하늘사랑)을 바탕으로 애국(나라사랑)과 희생(인간사랑)을 실천한 세 가지 사랑을 엮어 스토리텔링 한 기획의 우수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본 사업을 통해 손양원 기념관과 이태준 기념관, 사촌교회 총 3개의 거점공간에 ▲마음치유와 관련된 각각의 체험 콘텐츠를 마련 ▲소규모 버스투어 ▲스탬프 순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민 종교관광해설사를 양성·활용함으로써 일자리 창출도 도모할 계획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함안군의 종교문화 치유순례 사업이 코로나19로 장기적 우울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치유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대에 필요한 새로운 관광자원의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백상예술대상] 2021 백상예술대상 성료, 유재석·이...
[한스경제=김정환 기자]TV·영화·연극을 아우르는 종합예술시상식 '제57회 백상예술대상(2021)'가 유재석...
최기문 영천시장-경북신용보증재단...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최기문 경북 영천시장은 12일 김...
경산시, 하반기 공공근로사업 100...
(경산=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
양주시, 지역 균형 양주형 뉴딜 추...
양주형 뉴딜사업추진보고회 [뉴트리션] 양주시는 1...
경북문화관광公, 봄철 농번기 일손...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영농철을 맞...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CU 3천원권 비요뜨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