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권영진 시장 이재용 삼성 부회장 사면촉구 및 故이건희 회장에 대한 감사 말씀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창립 115주년 기념식 축사

[뉴트리션] 권영진 대구시장은 4월 30일 11시 대구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창립 115주년 기념식 축사에서 이재용 삼성그룹 부회장 사면을 촉구하며 반도체 전쟁의 사령탑으로 복귀시킬 것을 주장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금 우리 경제의 주력 산업인 반도체산업이 기로에 서 있다. 이재용 부회장을 계속 감옥에 두어 단죄하는 것보다 석방해서 반도체 전쟁의 사령관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 공동체 이익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최근 국민 여론도 70% 이상이 이재용 부회장의 사면에 대해 우호적인 만큼 문재인 대통령님의 결단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故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상속세 납부와 고액 기부에 대해서도 "재산의 60%를 세금과 기부로 우리 공동체에 환원한 고인과 삼성의 뜻을 높이 평가한다. 이것이 새로운 기업문화를 뿌리내리는 소중한 계기가 돼야 한다"며, "특히 대구 출신 민족화가인 이인성 선생과 이쾌대 선생의 작품을 비롯해 역사적인 가치가 대단히 높은 작품 21점이 대구시민의 품으로 오게 되었다. 이점에 대해서도 삼성과 故이건희 회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기념식은 코로나19 특별방역 관리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과 행사내용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행사는 대구상공회의소 회장의 기념사 그리고 대구시장의 축사 등으로 간단히 진행되었으며, 대구시장을 비롯한 대구지방국세청장, 대구지방조달청장,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기업인 28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도 이루어졌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양락, 40년 만에 팬카페 개설…팬카페 초코양락 화...
개그맨 최양락이 팬카페 초코양락을 개설했다. / 초코양락 캡처[한스경제=장재원 기자] 개그맨 최양락이 팽...
[팩트체크] 별장이냐 농가냐 신현...
신현준은 2018년 10월 양평군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나 바로 그 무...
남양유업 반사이익 NO..유업계, 생...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남양유업 '불가리스' 사태로 경쟁사들이...
혼밥 트렌드 계속..1인 전용 식품 ...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지속으로 집...
정동원 안무영상, 귀여움 한도초과...
정동원 (사진-뉴에라프로젝트 sns)가수 정동원의 안무영상이 공...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