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동구, "평등하게 과학과 놀이를 누리며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함께 IT(잇)는 초록우산 놀이터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부산 동구는 부산종합사회복지관에 과학과 놀이를 통해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함께 IT(잇)는 초록우산 놀이터'가 오는 5월 3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경험의 기회가 부족했던 지역의 아이들에게 과학과 놀이를 누리며 경험의 격차를 해소 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IT(잇)는 초록우산 놀이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후원으로 작년과 올해 부산종합사회복지관의 17명의 어린이디자이너들이 직접 설계에 참여해 놀이터의 디자인, 운영 전반에 의견을 내고 이를 현실로 반영한 놀이터로 지역의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만든 아동참여형 놀이터로 더 의미가 크다. 어린이디자이너들이 직접 정한 이름인 '함께 IT(잇)는 초록우산 놀이터'는 5월 3일 오픈식을 시작으로 지역 아이들의 이용이 가능하다.


부산종합사회복지관 2층에 위치한 '함께IT(잇)는 초록우산 놀이터'는 "우리 동네는 골목이 많아서 편하게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아요!"라는 어린이디자이너 의견을 반영해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며 다양한 놀이를 스스로 만들 수 있는 '런닝존', "뭐든지 부수어도 안전한 블록방이 있었으면 좋겠어요!"라는 의견으로 만들어진 블록놀이, 코딩 등 과학과 놀이를 결합한 메이킹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공간 VR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요"라는 의견을 반영하여 고안한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경험의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스페이스존'3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5월 오픈 이후 '함께 IT(잇)는 초록우산 놀이터'에서는 △새로움을 잇(IT)다 △즐거움을 잇(IT)다 △함께함을 잇(IT)다 라는 3가지 미션을 가지고 아이들이 세상을 새롭게 보고 탐구하는 과학 놀이 프로그램 제공, '놀이'를 주제로 아이들이 스스로 놀이를 만들고 즐기며 무한한 창의성을 계발할 수 있는 놀이 활동, 어린이를 포함한 주민들의 열린 공간으로 아동과 주민이 주인이 되는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자 한다.


놀이터는 부산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무료로 4~13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잇따른 노후 위니아딤채 화재…리콜 조치 요망
화재 위험으로 위니아딤채 리콜이 진행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 제공[한스경제=장재원 기자] 한국소비자원...
[엄영수 신혼집 탐방] "세 번째 결...
이보다 기쁜 일은 없다. 엄영수는 지난 2월 아내 에스더씨와 미...
횡령 부인 박수홍 친형…박수홍, "...
방송인 박수홍이 친형의 횡령 의혹과 관련해 법으로 해결하겠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30시간 투...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Imperial Palace Seoul)이 오는 6월 30일...
배달 경쟁 붙은 뷰티업계, 총알 배...
CJ올리브영이 2018년 선보인 화장품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3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그랜드 야쿠르트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 스타벅스 자몽 허니 블랙 티 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