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30일 본격 출항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전시는 30일 오후 대전시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에서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 날 출범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서도 각 거점온돌방에 실시간으로 중계되었다.


허태정 대전광역시장은 7명의 거점온돌방 대표에게 각각 현판을 전달하고, 거점온돌방을 표시하는 깃대를 꽂아 거점온돌방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대전형 아이돌봄 거점온돌방은 돌봄공동체가 상호 연계하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면서 직접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지역 구성원과 자원을 활용해 아이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마을공동체 돌봄을 실현하기 위해 조성됐다.


거점온돌방에서는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돌봄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소규모 돌봄공동체의 공동체 활동을 위한 공간을 지원하며, 돌봄공동체 간 자원공유 및 네트워크 구축 활동 등이 이루어진다.


대전시는 지난 3월 공모 및 심사를 통해 7개의 돌봄공동체(동구 2, 중구 1, 서구 2, 유성구 1, 대덕구 1)를 최종 선정했고, 대표자 교육을 거쳐 운영을 시작했다.


이후 연차별 추가 조성을 통해 2025년까지 25개소를 설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영)는 거점온돌방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돌봄활동가 파견, 돌봄공동체 네트워크 연계, 우수프로그램 및 자원공유, 거점온돌방의 운영진 역량교육 등을 수행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아이돌봄은 우리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하는 중요한 과제"라며 "거점온돌방이 우리 고유의 온돌방처럼 따뜻한 돌봄 아래 아이들이 즐겁게 모여드는 장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산 2호 코로나 치료제 안갯속…신풍제약 임상 실패 ...
의약품 연구개발. /연합뉴스[한스경제=변동진 기자]국산 2호 코로나19 치료제 탄생이 늦어질 것으로 전망된...
[강일홍의 클로즈업] 연예계 빌딩 ...
배우 김태희(왼쪽)와 하정우는 보유한 일부 건물을 최근 되팔아 ...
[오늘날씨] 전국 산발적 비...빗길...
17일 전국에 산발적인 비가 내린다. / 연합뉴스[한스경제=이수현...
화미사, 순수 자연 유래 성분으로 ...
리얼 클린 뷰티 브랜드 화미사가 미세먼지가 한창인 요즘 예민해...
中 굴기에 맞선 美 반도체 패권 선...
지난 4월 화상으로 열린 기후정상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7일 [월]

[출석부]
GS25 코카콜라 1.5L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GS25 코카콜라 1.5L GS25 코카콜라 1.5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