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함양군, 노인인식개선사업 사랑한땀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함양군 노인맞춤돌봄서비스는 경남광역지원기관 지원 어린이날 맞이 노인인식개선 '사랑한땀' 사업에 선정되어 어르신들께서 직접 바느질한 가방과 정성스럽게 쓴 손편지를 도내 특수학급이 있는 유치원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랑한땀'은 바느질과 편지쓰기가 가능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12명을 선정하여 생활지원사와 함께 가방만들기 키트를 활용해 한땀 한땀 정성스럽게 바느질하여 예쁜 가방을 만들고,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전하는 사랑스런 메시지가 담긴 손편지를 직접 써보는 등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들에게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시켜 긍정적 이미지로 재정립되고 세대 간의 갈등을 완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참여 어르신은 "옛날에 바느질해 옷을 만들어 자녀들에게 입혔던 생각이 나서 감회가 새롭고, 가방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키트로 나오니 신기하고 참 재미났다"라며 소감을 밝히며 만족해 하셨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장면은 어린이들을 위한 사랑스런 마음을 담아 꼬부랑 글씨로 꾹꾹 눌러 쓴 자신의 손편지를 보며 행복해 하는 모습이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이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루해 하지 않고 보람을 느끼시며 다음 기회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하셔서 오히려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와 세대 간 소통에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최양락, 40년 만에 팬카페 개설…팬카페 초코양락 화...
개그맨 최양락이 팬카페 초코양락을 개설했다. / 초코양락 캡처[한스경제=장재원 기자] 개그맨 최양락이 팽...
신림 택시기사 폭행남 신상 퍼져…...
신림동 택시기사 폭행남의 신상정보가 유포되며 2차 피해에 대한...
정동원 안무영상, 귀여움 한도초과...
정동원 (사진-뉴에라프로젝트 sns)가수 정동원의 안무영상이 공...
BJ 봉준, 유관순 열사 성희롱 논란...
BJ 봉준이 유관순 열사를 언급하며 성희롱 발언을 쏟아냈다. / ...
폐어망으로 섬유생산 부산시, 해양...
[한스경제=변진성 기자]부산시가 해양환경 산업의 성장 기반 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CU 3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