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전공동아리 및 산업체 전문가 멘토-멘티 결연식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부산광역시교육청은 '미래역량을 갖춘 SW 창의융합형 영 마이스터 육성'을 목표로 지난 3월 2일 문을 연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가 SW분야 산업체 전문가들의 실무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관련 분야 7개 선도기업과 MOU를 맺고 전문가 참여 수업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부산 강서구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지난 29일 오후 6시 30분 이 학교 1층 기획회의실에서 산학협력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전공동아리 및 산업체 전문가 멘토-멘티 결연식'을 체결했다.


이날 결연식에'유피체인','큐티티','어니언팜','샌드버그','다운정보통신','코드코리아','싸이버로지텍'등 7개 산업체 SW분야 전문가 8명이 멘토로 참여했다.


이번 결연식을 통해 전문가 멘토들은 앞으로 이 학교의 전문동아리 프로젝트 활동을 지원하고, 현직 개발자의 SW개발 노하우 등 현장 중심의 실무 경험을 전수한다.


멘토 결연과 산업체 전문가 특강 등을 통해 학생들의 SW분야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협력체제도 구축하게 된다.


이 학교 전공동아리 학생들은 주제 선정부터 결과물 완성까지 학생 중심의 현장 실무 프로젝트를 1년 동안 진행하고, 이를 위해 전공동아리별 프로젝트 계획을 마련했다.


윤혜정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교장은"이번 결연을 계기로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다양한 SW개발 능력을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체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한 SW개발자를 양성하고, 나아가 부산이 SW분야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광주시청 "3일~6일 필통게임랜드·4일 동강대...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19 (국제뉴스DB)광주시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일부 동선을 공개했다.광주시청에 따...
[토트넘 리즈] 손흥민, 뒤 없는 토...
손흥민이 8일 토트넘-리즈 경기에서 개인 기록과 팀의 챔스 진출...
정채연 연모 출연 확정, 다른 출연...
정채연인스타그램그룹 다이아 멤버 겸 배우 정채연이 드라마 ...
카네이션 받은 손정민씨 아버지…"...
고 손정민 군의 아버지 손현 씨(오른쪽)가 어버이날인 8일 오후 ...
빈센조 곽동연 "장한서와 닮은 점?...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송중기 못지않은 존재감으로 극을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CU 3천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CU 3천원권 CU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