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고양시 성사2동, 주민현장 밀착형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운영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고양시 성사2동, 주민현장 밀착형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운영

[뉴트리션] 고양시 덕양구 성사2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윤정)는 지난 29일 원당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시간적ㆍ물리적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등의 방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해 복지업무 관련 민원의 불편을 해소하고, 복지제도에 대한 홍보, 현장 상담을 통한 맞춤형 복지 지원 등 적극적 행정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날 실시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교통이 불편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주민들도 쉽게 상담이 가능하도록 접근성을 고려해 원당역사에서 진행됐다.


이번 상담에서는 성사2동 맞춤형복지팀과 원당종합사회복지관 두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홍보하고 상담민원인들의 상황과 욕구에 맞춘 복지서비스를 안내했다.


상담창구를 찾은 한 어르신은 "그간 주변에서 각종 서비스를 신청했다거나 혜택을 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도 잘 알 수가 없어 답답했는데,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복지 서비스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만족스러워 했다.


김윤정 성사2동장은 "'찾아가는 복지상담'창구 운영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대상자들에게 다양하고 세분화된 복지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알려 드릴 예정"이라며 "모든 분들이 공적 서비스를 놓치지 않고 받아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성사2동은 앞으로도 이동에 취약한 주민들이 복지서비스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상담 창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다음 상담은 5월 중순에 실시할 계획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신림 택시기사 폭행남 신상 퍼져…"효자 컨셉" 황당
신림동 택시기사 폭행남의 신상정보가 유포되며 2차 피해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 연합뉴스[한스경제...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 10일 정답 ...
리브메이트 오늘의퀴즈가 출제됐다.10일 오전 10시 출제된 오늘...
브라운IPL 제모기 오전 11시 오퀴...
브라운IPL 제모기 관련 오퀴즈가 출제됐다.10일 오전 11시 출제...
엄현경, 화보 방불케 하는 새 프로...
사진제공=에이엘이엔티배우 엄현경이 청초한 비주얼을 뽐냈다.10...
BJ 봉준, 유관순 열사 성희롱 논란...
BJ 봉준이 유관순 열사를 언급하며 성희롱 발언을 쏟아냈다. /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홍콩반점 1만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1만원권 홍콩반점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