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완주군, 외국인 근로자 사업장 방역관리 강화 나섰다

뉴트리션 | 2021.05.02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완주군이 지역의 한 사업장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 발생한 것과 관련, 사업장 전반의 방역관리체계 재정비와 외국인 근로자의 방역관리 강화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라태일 완주군 부군수는 30일 오전에 열린 코로나19 관련 영상회의에서 "어제에 이어 오늘 2차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지역 사업장의 확진자 집단 발생에 따른 접촉 범위와 후속 조치 논의, 추가 발생 차단에 적극 나설 것"이라며 이 같이 강조했다.


앞서 완주군에서는 한 사업장에서 지난 27일 최초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접촉자 추가 검사로 같은 사업장 직원 1명과 가족 1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또 다음날 이 사업장의 협력에서에 종사하는 외국인 근로자 증상 발현으로 검사한 결과 2명이 더 확진됐으며, 협력업체 직원 30여 명에 대한 전수 검사 결과 4명이 추가로 확진됐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지난 29일 최초 확진자 발생 사업장과 협력업체 직원을 전수 검사했으며, 10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하는 등 총 19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19명의 확진자 중 내국인 8명과 가족 1명 외에 나머지 10명은 모두 외국인 근로자인 것으로 조사돼 내국인 검사 확대와 병행해 외국인 근로자 방역관리 강화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서 완주군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사업장 공장가동을 일시 중지 조치했으며, 박성일 완주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호남질병대응센터와 노동지원청, 전북도청, 감염병관리지원단과 대책회의도 가졌다.


완주군은 이날 확진자 추가 발생 차단을 위한 2차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대응방안 등을 모색했으며, 산업체 외국인 근로자와 단기고용 근로자에 대한 방역을 강화하고 사업장에 대한 방역관리체계도 재정비해 나가기로 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중대본 "1일~14일 경기 광주시 곤지암 일대 축...
코로나 확진자, 코로나19 (국제뉴스DB)중대본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동선을 공개했다.14일 중대본에 따르면 ...
모범택시 이호철, 구비서·구상무 ...
SBS '모범택시''모범택시' 이호철이 쌍둥이었다.14...
메종 글래드 제주, 써머 풀캉스 패...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는 여름 시즌을 맞...
모범택시 이솜, 무지개운수와 김의...
SBS '모범택시'SBS '모범택시''모범택시' 이...
모범택시유승목, "오해하지 말고 ...
SBS '모범택시'SBS '모범택시''모범택시' 유...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4일 [금]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비요뜨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