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여수시, 5월 한 달간 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합동도움창구 운영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여수시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달인 5월 한 달간 여수세무서와 합동으로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도움창구를 설치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납세자는 세무서와 시청(3층 세정과) 중 방문하기 편한 곳을 선택해 종합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납부할 수 있다.


다만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모두채움대상자 중 만 65세 이상 고령자와 장애인에 한해 신고 지원을 할 예정이다.


'모두채움대상자'란 종합소득세 신고 방법이 간단한 소규모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과세표준, 세액 등이 모두 채워져 있는 신고서를 발송해주는 제도다. 이들에게는 종합소득세 신고 안내문과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를 동봉하여 발송할 예정이며, 납세자는 해당 납부서로 세액을 납부하면 신고까지 한 것으로 인정해 준다.


납세자의 편의를 위해 전자 신고 시 국세청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마치면 위택스에 자동 연계되는 시스템으로 간편하게 개인지방소득세를 신고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타격을 받은 소상공인과 '착한임대인' 등은 과세관청 직권으로 납부기한이 8월 말로 연장된다. 하지만 신고는 5월 말까지 마쳐야 한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전자신고를 적극 이용해주시기 바란다"면서, "어려운 상황에도 납세자의 혼란과 불편이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세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속보] 청송군 코로나19 확진자 4명 발생 증상 관계없...
코로나19 / 코로나 방역 (국제뉴스DB)청송군에서 코로나19 확진자 4명이 발생했다.8일 오후 12시 기준 신규...
현대중공업, 또 사망사고…울산조...
8일 업계에 따르면이날오전 8시 55분께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
성종 소집해제, "이야기 못하고 간...
성종 인스타그램그룹 인피니트 멤버 성종이 소집해제 소식을 전...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3만 1000원대 위험퀸텀 가상...
정세운, 네이버 NOW. 야간작업실서...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수 정세운이 스페셜 호스트 활동...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홍콩반점 1만원권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홍콩반점 1만원권 홍콩반점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