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순천시,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 신대점 시민 품속으로"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순천시는 오는 5월 4일 순천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인 '신대점'을 임시 개장한다.


이번에 개장하는 순천 로컬푸드 직매장 '신대점'은 2016년 5월 개장한 '순천만국가정원점'과 2018년 6월 '조례호수공원점'에 이어 세 번째 매장으로 출하농산물 수급조절, 진열, 판매, 운영시스템 구축 등을 위한 시험운영을 거친 후 5월 14일에 정식개장 할 예정이다.


해룡면 신대지구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뒤편(해룡면 매안로 138)에 개장한 로컬푸드 직매장 3호점은 신대스포츠문화센터 건물 내 1층 1,359㎡ 규모로 지역 농가가 재배한 신선농산물, 축산물, 가공품 등 총 700여 품목을 판매하고, 우리밀 베이커리(7월 예정)와 카페(이음)가 새롭게 입점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판매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7월에는 직매장 옆에 신선 식재료로 만든 뷔페식 농가레스토랑 '여미락'과 시민들의 건강한 식문화 인식 개선교육, 요리체험 등을 위한 식문화교육센터를 개장할 계획이다.


직매장 농산물은 수확·포장·가격결정·재고관리 등을 농가가 직접 결정하고 진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신선농산물의 경우 1일 유통을 원칙으로 하여 안전하고 다양한 품목의 제철 농산물을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로컬푸드 직매장 1·2호점의 운영성과와 시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문을 열게 된 직매장 3호점인 '신대점'은 주거 밀집지역에 위치해 있어 신대지구 주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안전한 먹거리를 구매할 수 있고 더불어 농가의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맨시티 우승 확정…2시즌 만에 왕좌 탈환 성공
맨체스터 시티가 우승을 확정지었다. / 맨시티 공식 홈페이지[한스경제=장재원 기자] 맨체스터 시티가 2020...
[원세나의 연예공:감] 사생팬, 단...
그룹 엑소 멤버 세훈이 지난 10일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 V 관련주 ...
러시아 백신 관련주의 하락세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 연...
비트코인 주춤... 60%이상 폭등 엔...
엔도르 코인이 폭등하며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 연합뉴스[...
강철부대, 육군연합 vs 해군연합 ...
[한스경제=김정환 기자]'강철부대' 8회에서는 팀 탈락이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2일 [수]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