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대구 남구,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모집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앞산의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야간명소를 발굴하고 외식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오는 5월 28일까지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야~ 이 맛집!' 참여 음식점을 모집한다.


이번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야~ 이 맛집!' 사업은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식품접객업소의 옥외영업이 원칙적으로 허용됨에 따라, 남구 내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를 지정해 야간명소를 발굴하고 외식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일반음식점 또는 휴게음식점 중 루프탑, 테라스 등 옥외영업을 신고한 카페로 주로 커피, 음료, 디저트, 다과류, 아이스크림류를 조리 판매하는 업소 총 20개소를 선정한다.


남구 지역에 본점 및 사업장이 있는 일반음식점 또는 휴게음식점 영업자면 신청 가능하며,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야경, 특색, 맛, 청결, 접객마인드를 갖춘 우수한 카페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소에는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표지판 제작 부착과 위생·방역물품 지원, 음식문화개선 및 좋은 식단 실천 사업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구청 홈페이지와 SNS에 지정업소를 적극 홍보해 널리 알리고 각종 행사와 관광객 방문 시 지정업소 이용을 권장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5월 28일까지이며,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대구 남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야경이 아름답고 이색적인 카페 맛집 사업으로 관광객과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간명소를 발굴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외식업 상권을 활성화하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야경이 아름답고 특색있는 카페에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여유로움에서 느낄 수 있는 멋, 데일리 워크웨어 브랜...
유연한 실루엣과 컬러를 녹여낸 워크웨어 브랜드 '노이스(NOICE)'가 5월 6일 첫 발을 내딛는다.?브랜드명인...
김성암 제21대 한국전력기술 사장 ...
(김천=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김성암(金聖巖) 前 한국전력공사...
칠곡군의회 제273회 임시회, 17건 ...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칠곡군의회(의장 장세학)는...
코로나19 환자였던 신현봉씨 서울...
(왼쪽으로)신현봉씨와 서울적십자병원 문영수 원장의 기념사진 (...
국토부,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국토교통부와 LH공사는 2021년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10일 [월]

[출석부]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바리스타 모카
[포인트 경품]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 공차 디지털 상품권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