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사회

공감과 갈등 해소 주민과 소통 유쾌한 간담회 인천 중구소통 스틸러로 등극!

뉴트리션 | 2021.05.0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뉴트리션] 인천 중구에서 운영하는 주민과 소통 유쾌한 간담회 행사가 중구 소통의 대표인 '소통 스틸러'로 눈에 띄는 역할을 하고 있다.


2018년 10월부터 매월 개최해 온 주민과 소통·유쾌한 날 행사 중 주민과 통·쾌 간담회는 구청장이 각 동을 방문, 주민과 동 현안사항 등에 대해 가감 없이 대화하는 자리로 현장에서 나온 건의사항을 접수 관련 부서와의 긴밀한 협의 행정으로 해결하고 있다.


간담회를 통해 현재까지 96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이 중 50건을 해결했고 46건은 조치 진행 중에 있다. 진행 중인 건의사항은 동행정복지센터 신축, 도로 개설, 공영주차장 설치 등 예산 확보 및 행정 절차 이행 등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중구는 2020년 초 갑자기 닥친 코로나19 팬더믹으로 약 10개월간 방역의 추이를 살피며 운영을 중지한 바 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등이 순조롭게 이뤄진다는 기대 하에 찾아가는 주민과 통·쾌 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개최 시기와 참석 인원은 조정할 계획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간담회를 통해 구민이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점이나 개선이 필요한 건의사항을 듣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해결함으로써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중구로 만들고 싶다"며 공감으로 소통하고 실천하는 행정의 중요성을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성종 소집해제, "이야기 못하고 간 점 죄송... 더 열...
성종 인스타그램그룹 인피니트 멤버 성종이 소집해제 소식을 전했다.8일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속보] 청송군 코로나19 확진자 4...
코로나19 / 코로나 방역 (국제뉴스DB)청송군에서 코로나19 확진...
현대중공업, 또 사망사고…울산조...
8일 업계에 따르면이날오전 8시 55분께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
정세운, 네이버 NOW. 야간작업실서...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가수 정세운이 스페셜 호스트 활동...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업비트 특징주] 퀸텀 시세 하락세 3만 1000원대 위험퀸텀 가상...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5월 8일 [토]

[출석부]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팔도비빔면
[포인트 경품]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 피자헛 메가크런치_포테이토 L 펩시콜라 1.25L...